KCC ‘숲으로 셀프’,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콜라보레이션 선보여
KCC ‘숲으로 셀프’,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콜라보레이션 선보여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5.1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 페인트 광고 '컬러 레인저스'  [사진=KCC]
▲KCC 페인트 광고 '컬러 레인저스' [사진=KCC]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가 현대무용 댄스팀인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를 KCC페인트 '숲으로 셀프' 제품의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실험적인 영상을 선보이고, 열흘 만에 조회수 235만을 넘겨 화제다.

이번 광고에서는 페인트 컬러와 댄스 퍼포먼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페인트 광고에서는 보기 드문 파격적이고 다이나믹한 영상과 강렬한 비트의 사운드를 선보여 유튜브에 공개되자마자 호평과 함께 주목받고 있다.

KCC가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페인트 광고 '컬러 레인저스' 편은 페인트 컬러와 댄스 퍼포먼스라는 자칫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 두 가지 요소를 과감히 믹스 매치 시켰다.

댄스와 퍼포먼스를 통해 인테리어 전문가용 프리미엄 페인트인 '숲으로 셀프'의 장점을 하나의 스토리로 풀어내고 있다. 목재(Wood), 벽지(Wall paper), 타일(Tile), 철재(Metal) 등 각기 다른 소재와 공간의 선명한 컬러를 찾아주면서 퍼포먼스를 펼친다.

KCC는 이번 광고를 통해 친환경 수성 페인트 '숲으로'가 고객에게 좀 더 젊고 신선하며 주목받는 브랜드로 다가갈 수 있도록 새로운 형식의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했다. 특히 모델로 발탁된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에게 안무 창작과 배경음악, 그리고 의상과 소품 등을 전적으로 일임해 그들의 크리에이티브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만의 '언밸런스한 밸런스'라는 매력적인 팀 컬러는 KCC 페인트와 함께 더욱 선명해졌고, 역동적인 댄스를 기반으로 한 뛰어난 퍼포먼스 역량은 KCC의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완성했다.

광고가 공개되자마자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광고가 매우 참신하다는 반응이다. 중독성 있는 음악과 안무로 눈과 귀를 집중시키면서 숲으로 셀프로 멋스럽게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점을 잘 풀어냈다는 평가다.

KCC 관계자는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볼거리 가득한 색다른 포맷으로 페인트 제품을 소개해보자는 의도를 갖고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인테리어를 할 때 '숲으로 셀프' 페인트를 먼저 떠올리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숲으로 셀프'는 인테리어 전문가용 프리미엄 페인트로 우수한 품질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제품이다. 벽지용, 타일용, 철재용, 베란다(콘크리트)용, 목재용, 결로방지, 바니쉬, 다용도 하도(젯소) 등 모두 8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공간과 용도에 맞는 제품을 직관적으로 선택해 도장할 수 있다. 8종 제품 라인업 모두 저휘발성유기화합물(Low-VOC) 설계로 냄새가 적고, 도장 후 표면이 평탄해지는 성질을 나타내는 레벨링성이 뛰어나 미려한 외관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