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 집 말고 새 집 다오’…재개발 공급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관심
‘헌 집 말고 새 집 다오’…재개발 공급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관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5.0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 여부 따라 아파트값 상승률 희비…새 아파트 선호 지속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광역도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광역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새 아파트의 선호현상이 심화하고 있다. 정부의 추가 공급 대책에도 집값이 계속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젊은 수요층 등을 중심으로 청약 열기가 뜨겁기 때문이다. 또한 새 아파트의 집값 오름폭이 헌 아파트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나타나 신규 분양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1년 4월 소비자동향조사’에 따르면 주택가격전망 소비자동향지수(CSI)는 122로 나타났다. 1년후 집값에 대한 의견을 묻는 수치인 주택가격전망 CSI가 기준선(100)을 큰 폭으로 상회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주택가격 상승 전망이 우세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지속된 집값 상승 전망 등의 영향으로 최근 분양단지들의 청약 경쟁이 치열할 뿐만 아니라 계약도 빠르게 마무리되는 추세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민간아파트 초기분양률 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전국 아파트 초기분양률은 96.6%로, 역대 가장 높았던 2020년 2분기(97.0%)의 뒤를 이었다.

실제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평균 아파트매매 가격변동률은 2019년 대비 18.4%가 상승했으며, 이 가운데 새 아파트(입주 5년 이하)의 상승률은 20.1%로 전국 평균을 앞지른 것으로 기록됐다. 한편, 같은 기간 헌 아파트(입주 10년 초과)의 변동률은 17.9%에 머물렀다.

이런 가운데 오는 6월 부산에서 코오롱글로벌이 부산진구에 공급하는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 분양 소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초읍2구역 재개발로 공급되는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0층, 9개 동, 전용면적 59㎡, 84㎡ 총 7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499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부산진구 일원은 재개발, 재건축 등 활발한 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여 가구의 新 주거타운이 조성되고 있으며 제3만덕터널, KTX-이음, 부전역 복합환승센터(검토중)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는 더욱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구도심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CGV,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초읍초, 초읍중, 초연중, 부산진고, 시립시민도서관이 가까워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초연근린공원, 어린이대공원, 백양산, 부산시민공원 등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새 아파트로 공급되는 만큼 평면 등 단지 내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로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조성했다. 타입별 4베이 판상형, 넉넉한 드레스룸을 갖춘 타워형 평면 설계는 물론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수요자들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하PIT 공간을 활용한 세대창고가 기본제공되어 계절용품 및 레저용품 수납이 용이한 점도 눈길을 끈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꾸며진다. 피트니스/GX룸, 실내골프장 등 건강을 위한 운동공간은 물론 독서실, 북카페, 키즈&맘스카페 등 문화공간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단지 내 어린이집과 경로당, 코인세탁실, 펫그루밍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새 아파트는 기존 형성된 인프라가 탄탄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데다 정주여건이 개선됨에 따라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 수 있어, 이번 분양이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초읍 하늘채 포레스원'은 오는 6월 오픈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 동래구 충렬대로 144번 길에 마련되며, 홈페이지를 통한 사이버 모델하우스가 병행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등록을 한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9일까지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