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첫 지식산업센터 이달 마곡지구서 첫 선
롯데건설, 첫 지식산업센터 이달 마곡지구서 첫 선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5.04 09: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롯데건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롯데건설은 이달 서울 마곡동 일원에 첫 번째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 9번지(양천로 47길 40)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12층, 연면적 3만여㎡ 규모로 조성됐다. 지식산업센터 281실과 지원시설 22실로 구성된다. 대기업, 대형복합시설(MICE) 등 초대형 업무타운 마곡지구 바로 앞에 공급되는데다 희소성이 높은 지식산업센터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마곡지구는 상암DMC의 약 6배 규모로 개발 중인 서울의 마지막 대형 개발지구로 현재 롯데, LG, 코오롱, 넥센 등 주요 대기업이 입주 중이다. 인근에는 상암DMC, 여의도 등 업무지구가 위치해 다양한 기업들과의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단지 인근에는 삼성동 코엑스의 약 2배 규모의 MICE 복합단지가 개발될 계획이며, R&D센터와 CJ제일제당 복합단지 등 다수의 개발호재도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비주거 상품으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고, 입주기업에 한해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세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새로 매입한 경우 부가가치세 환급도 받을 수 있다.

입주기업이 한번 자리를 잡으면, 장기간 임대해 기업을 운영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 소득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401, 211호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라임이 2021-05-05 14:30:38
수원델타원이 고색산업단지내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라는데 괜찮을까요? 교통환경으로는 수인분당선인 고색역 앞이라 하니 교통이나 물류이동도 원할할 것 같고 수원델타원에 대해 더 관심가져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