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동 가로주택, 공공임대 포함 최고 10층으로
삼성동 가로주택, 공공임대 포함 최고 10층으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5.04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동 가로주택 정비사업 위치도 [자료=서울시]
▲삼성동 가로주택 정비사업 위치도 [자료=서울시]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서울 강남구 삼성동 가로주택 정비사업이 공공임대를 포함하고 층수 완화를 받아 최고 10층으로 들어선다.

서울시는 3일 도시재생위원회 제2차 소규모주택 수권분과위원회를 열고 삼성동 98번지 일원에 대한 가로주택정비사업 시행 계획안을 조건부 가결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동 가로주택 사업은 지난 2월 목동 가로주택 사업에 이어 2종 일반주거지역(7층 이하)에서 공공임대 주택을 계획해 용적률 완화와 최고 10층까지 층수 완화를 받는 두번째 사례다.

토지 등 소유자 79명이 조합을 설립해 아파트 118가구로 계획했으며, 조합원 물량 79가구, 일반 분양이 27가구다. 나머지 12가구는 공공임대주택으로 배정했다.

가로주택 자율주택정비사업은 '서울시 빈집 및 소규모 주택 정비에 관한 조례' 제50조와 소규모주택정비사업 심의기준에 따라 공공임대주택을 전체 가구수의 10% 이상(10.17%) 계획하는 경우 용적률을 225% 내에서 완화하고 최고 10층까지 지을 수 있도록 한다.

시는 이와 함께 도봉구 방학동, 쌍문동 자율주택정비사업 시행 계획안도 조건부 가결했다. 

방학동 자율주택은 토지 등 소유자 2명이 주민합의체를 구성해 다세대주택 10가구(공공임대 8가구)로 계획했다. 쌍문동은 다세대 주택 15가구(공공임대 11가구)가 지어질 예정이다.

양용택 도시재생실장 직무대리는 "소규모정비사업은 사업 속도가 빠르고 HUG에서 사업비 저리 융자, 규제 완화 등 이점이 커 계속 활성화 추세에 있다"며 "주거의 질을 개선과 주택 공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제도개선·행정지원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