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까지 5분 생활권…양산 사송신도시서 브랜드 아파트 분양
부산까지 5분 생활권…양산 사송신도시서 브랜드 아파트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4.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어지는 교통호재에 부산·양산 잇는 핵심 위치로 주목
도보역세권 프리미엄 '사송 더샵 데시앙 3차' 분양
▲'사송 더샵 데시앙3차' 투시도
▲'사송 더샵 데시앙3차'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산과 인접한 입지로 사실상의 부산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양산 사송신도시가 연이은 교통호재로 더욱 더 편리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부산의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조성되는 양산 사송신도시는 탁월한 입지와 교통환경으로 사실상의 부산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스마트 명품 자족 신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주거·일·여가·자연 등 생활과 연관된 모든 것을 갖춘 신도시로 조성되며, 편리한 교통망으로 뛰어난 부산 접근성을 갖출 전망이다.

먼저, 오는 2024년 개통을 앞둔 부산지하철 1호선 연장선인 양산도시철도(노포-사송-북정 구간)가 개발 예정으로, 사송신도시 내에 사송역과 내송역 2개 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해당 노선을 활용하면 부산은 물론, 양산 신도시와 구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사송신도시를 따라 이어진 경부고속도로의 접근 편의를 위해 사송IC(가칭) 개설도 추진 중이다.

여기에 최근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부산~양산~울산 간 광역도시철도 웅상선과 김해~양산~울산 광역철도 2개 광역철도 사업이 반영된 만큼, 이 단지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번 구축계획안에 포함된 2개 사업이 준공되면 양산시는 12개 읍∙면∙동으로 도시철도가 운행되는 명실상부한 광역도시철도 시대가 열리게 된다.

사송신도시에는 매머드급 메이저 브랜드타운도 조성되고 있다. 올해 11월 입주를 앞둔 '사송 더샵 데시앙 1차'를 비롯해 2차, 이번에 분양에 나서는 3차 단지까지 총 4329여 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중심 상업지구를 비롯한 상업시설과 사송신도시 입주민을 위해 복합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 중이다. 이 시설에는 수영장(25m x 5레인), 다목적 체육관, 헬스장, 다목적실 등이 조성되며 향후 사송신도시 완성 시기에 맞춰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직주근접의 입지환경도 누릴 수 있다. 조달청이 정부기관의 입주를 위해 일부 부지의 계약을 마쳤고, 양산 지역 내 관공서의 추가 입주도 협의 중인 상황이다. 또한, 자족시설용지의 분양도 앞두고 있어, 입주기업의 규모는 더욱 더 늘어날 전망이다.

군지산, 금정산을 비롯해 사송신도시 면적 중 약 30%가 녹지로 구성돼 있으며, 다방천을 중심으로 수변공원이 함께 조성될 예정으로, 단지와 가까운 곳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이런 가운데 '사송 더샵 데시앙 3차'가 사송신도시 브랜드타운 완성의 마지막 퍼즐로 분양에 나선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 B9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로, 올해 사송신도시 첫번째 분양 단지이면서, 사송 더샵 데시앙의 마지막 분양 단지로 지하 4층~지상 18층, 9개 동, 총 533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특히, 실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전 타입 84㎡ 단일면적 4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총 4329가구 규모의 브랜드타운인 사송 더샵 데시앙을 완성하는 마지막 공급단지로 지역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단지 바로 옆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예정돼 있다. 특히 단지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예정되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을 오픈 예정인 '사송 더샵 데시앙 3차'는 본격적인 견본주택 개관 전 부산과 양산 2곳에서 홍보관을 운영한다. 부산 홍보관은 부산 금정구 부곡동 216-3(LG베스트샵 금정점 인근)에 위치하며, 양산 홍보관은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1-10 세정에스타 301호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