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주택·주거문화의 역사' 온라인 강의
LH, '주택·주거문화의 역사' 온라인 강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4.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LH는 다음달 4일부터 8주간 주택 및 주거문화의 역사에 대한 온라인 강의인 ‘집의 시간, 이야기 속의 아파트’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LH는 27일 예고편 공개를 시작으로 5월 4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8주 동안 총 8편의 강의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근대 서울 주택의 변화를 비롯해 영화, 문학 등 작품에 등장하는 주택과 1960년대 LH 초기 아파트인 마포·힐탑아파트를 주제로 하는 전문가 토크 방식으로 제작됐다.

총 8회 차로 구성되는 강의는 ▲북촌은 한옥마을이 아니다 ▲근대기 주거문화의 전시장, 충정로 ▲다이너마이트로 만든 삼청동 주택지 ▲정세권과 박길룡(조선 주택개량의 선구자) ▲삶의 장소에 대한 기록(소설과 그림 속 아파트) ▲그녀들이 사는 집(영화와 광고 속 아파트) ▲언덕위의 아파트 힐탑 아파트 ▲아파트 시대를 열다, 마포 아파트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LH 유튜브 채널 또는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다.

심광주 토지주택박물관장은 “근현대의 다양한 주거지, 아파트의 역사에 대한 전문가 토크 방식으로 제작된 이번 강의를 통해 우리 주거문화와 역사에 관심있는 국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