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근처가 최고"…'워라밸' 충족 직주근접 아파트 열풍
"회사 근처가 최고"…'워라밸' 충족 직주근접 아파트 열풍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4.1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송산-봉담 구간 개통으로 출퇴근 여건 개선
‘수원델타플렉스’ 등 직주근접 우수 ‘봉담자이 라피네’ 분양 화제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우수한 직주근접 여건을 갖춘 아파트가 청약시장에서 인기다. 쾌적한 출퇴근여건을 갖춰 여유로운 아침시간과 저녁시간이 보장되는 만큼, ‘워라밸’ 트렌드를 충족시킬 수 있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각종 인프라 확충이 빠르게 이뤄져 주거여건이 우수해서다. 특히, 수요가 꾸준한 만큼 몸값 상승 가능성도 높게 평가된다.

KB부동산 리브온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동향에 따르면, 삼성전자 본사가 속한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해 있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일대의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지난해 6월 이후 올해 3월 4주차까지 한 주도 빠짐없이 올랐다. 3월 넷째 주 수원 영통구의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141.5로 이는 2019년 1월 14일 이후 영통지역 아파트값이 41.5% 올랐다는 의미다. 

청약통장도 몰리고 있다. SK하이닉스 반도체클러스터가 가까운 ‘힐스테이트 용인 둔전역’ 아파트는 올해 2월 진행된 청약에서 1035가구 모집에 총 6215건이 접수돼 평균 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반월산단·안산 디지털파크 등이 인근에 위치한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 아파트도 올해 3월 청약에서 462가구 모집에 총 3674개의 청약통장이 몰려 평균 7.9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직주근접 여건을 갖춘 아파트가 청약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면서, 이달 분양을 앞둔 ‘봉담자이 라피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총면적 29만9855㎡ 규모의 ‘봉담 동화지구 도시개발구역’ A-3블록에 들어선다. 동화지구 인근에는 약 700여개의 입주기업이 들어서 있는 수원델타플렉스를 비롯, 동탄신도시 산업단지, 현대기아차남양기술연구소 등 남양읍 방면에 소재한 중소 산단들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봉담자이 라피네’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 IC가 가깝고, 과천-봉담 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한 만큼 서울 도심 및 수도권 주요지역 이동이 매우 편리하다.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봉담-송산 구간(오는 4월 28일 개통 예정)이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단지 인근 효행로를 통해 최근 개통된 수인분당선 오목천역까지 차량으로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다수의 광역버스 노선을 통해 서울 강남역과 사당역, 금정역 등 서울지역 이동이 쉽고, 특히 단지 반경 2.5km 거리에 수인분당선 오목천역을 활용하면 인천·수원·분당·강남구청·청량리역 등을 한번에 오갈 수 있다. 수인분당선은 수원역 GTX-C노선 연장(2021년 착공 예정) 및 어천역 KTX 직결사업(2024년 완공 예정) 등 개발사업도 예정돼 있다. 

단지 동남쪽 인근 도보거리에 와우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운영 중이고 서쪽 인근에 와우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이미 교육여건이 잘 갖춰져 있으며, 무엇보다도 동화지구 내 초·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고등학교 개교시 초·중·고교 총 12년을 도보로 통학 할 수 있다.

단지 우측으로 이마트 봉담점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사업지 반경 약 1.5Km 내 CGV, 하나로마트 봉담점 및 봉담 중심상업지구가 있다. 아울러, 효행로를 통해 수원시까지 차량으로 20분대면 진입이 가능해, 수원과 쇼핑·문화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높은 브랜드 가치도 기대를 모으는 요소다. 동탄1, 2신도시를 제외한 화성시 주요 주거지역을 보면 1군 브랜드 아파트 비중이 매우 낮은 상황이다. ‘자이’가 봉담에 상륙한다는 소식이 지역에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GS건설은 소비자들의 니즈와 주거 트렌드를 반영, GS건설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집약된 각종 특화설계를 적용할 방침이다. 

▲서비스면적의 극대화를 꾀한 5Bay 4면 개방형(일부 타입) ▲테라스 특화세대(일부 타입) ▲복층형 테라스 주택형 ▲효율성 높인 LDK(Living-Dining-Kitchen) 구조 ▲펜트하우스 등 기존과 차별화된 평면 설계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봉담자이 라피네’ 입주민들은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주거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봉담자이 라피네' 견본주택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