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포럼·부동산분석학회, 부동산·프롭테크 분야 산학 협력
프롭테크포럼·부동산분석학회, 부동산·프롭테크 분야 산학 협력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4.15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롭테크포럼과 부동산분석학회가 ‘부동산 및 프롭테크 연구의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프롭테크포럼]
▲프롭테크포럼과 부동산분석학회가 ‘부동산 및 프롭테크 연구의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프롭테크포럼]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프롭테크포럼과 한국부동산분석학회가 부동산 및 프롭테크 분야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프롭테크포럼은 15일 서울 강남GT타워 서초라운지에서 부동산분석학회와 ‘부동산 및 프롭테크 연구의 상호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영 회장, 안성우 의장 등 두 기관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및 프롭테크 분야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 및 벤치마킹 사례집 발간 ▲연구 세미나 등 학술 교류 ▲부동산 및 프롭테크 관련 전문인력 양성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프롭테크 기술 접목에 따른 다양한 부동산 프로젝트들이 학술적인 성과물로 축적되는것은 물론 부동산 분야 미래 우수 인재 육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영 부동산분석학회장은 “우리나라 프롭테크 산업과 학계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연구를 통해 국제 경쟁력 있는 프롭테크 기업 육성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성우 프롭테크포럼의장은 “학회와의 활발한 교류 협력을 통해 부동산 및 프롭테크 분야의 안정적인 발전과 새로운 미래를 모색할 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