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도봉구서 2·4 공급대책 첫 주민설명회
국토부, 도봉구서 2·4 공급대책 첫 주민설명회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4.1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청에서 열린 2·4 대책 사업설명회  [사진=국토부]
▲도봉구청에서 열린 2·4 대책 사업설명회 [사진=국토부]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국토교통부는 지난 9일 서울 도봉구청에서 2·4 대책의 첫 번째 주민설명회를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30일 발표한 '도심 고밀개발' 1차 후보지 중 도봉구 관내 포함된 7곳(약 4400가구)에 대한 설명회다. 

이날 설명회에는 주민 70여 명을 비롯해 이동진 도봉구청장, 국토부·도봉구청·LH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설명회는 국토부와 LH가 선도사업으로 포함된 후보지 주민들에게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의 제도 개요와 토지주 지원방안 등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주민 질의응답을 받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토부와 LH는 용적률 등 도시규제 완화 등을 반영한 토지주 수익률, 추정 분담금 등을 산출할 수 있는 사업계획안을 마련하는 즉시 개별 후보지별로 사업내용과 사업추진 효과 등을 상세히 안내하는 사업설명회를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토지 등 소유자 10% 동의 요건을 우선 확보하는 후보지는 7월부터 예정지구로 지정해 신속하게 개발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해당 지역 주민 대부분은 노후화된 주거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2·4 대책은 주택공급과 함께 노후 주거지에 부족한 상업·편의·문화시설 등 생활 SOC를 설치해 지역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