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 분양
HDC현대산업개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1.04.0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 투시도.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전북 군산시에서 ‘군산 호수공원 아이파크’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 단지는 군산시 지곡동 산66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238㎡ 총 66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는 ▲84㎡A 255가구 ▲84㎡B 118가구 ▲118㎡ 157가구 ▲146㎡ 120가구를 비롯해 펜트하우스 ▲119㎡ 11가구 ▲181㎡ 2가구 ▲238㎡ 2가구로 구성된다.

은파호수공원(257만여㎡ 규모)이 인접해 있고 일부 가구는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새들공원, 수송근린공원, 점방산, 장계산, 월명산 등도 있다.

지곡초등학교가 도보권으로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동원중학교, 군산여자상업고등학교, 군산시립도서관도 가까이 있다. 인근에는 동산중학교 이전 사업이 예정돼 있어 교육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반경 2km 내에 군산의료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CGV, 군산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쇼핑, 문화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인접한 수송지구와 미장지구 중심 상권 및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새만금북로, 공단대로, 월명로, 대학로 등을 이용해 군산 전지역 및 전주, 익산 등 주변도심권 이동이 수월하다. 군산 일반산업단지, 군산 국가산업단지, 군산 자유무역지역, 군산2 산업단지, 새만금 산업단지로도 출퇴근이 쉽다. 또 KTX익산역, 서해안고속도로(동군산IC)를 통한광역 교통망이 우수하다.

사업지 인근에는 새만금 산업단지 개발을 비롯한 친환경 전기차 부품소재의 연구개발과 기술이전 사업화를 추진해 기업 성장과 창업, 연구소기업을 육성하는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와 군산ㆍ새만금 산업단지에 전기차 생산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전북 군산형 일자리 등 다양한 호재가 예정돼 있어 배후 단지로서의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는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이파크’ 브랜드를 리뉴얼한 이후 공급하는 첫 분양 단지다.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여유있는 중대형 평형을 주력으로 4·5베이 설계와 펜트하우스를 구성했다. 가구 내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수납공간과 특화 설계를 적용해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 면모를 갖춘다는 방침이다.

견본주택은 군산시 미장동 535번지(미장중앙사거리)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