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페인트 3년 연속 수상
KCC,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1위…페인트 3년 연속 수상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3.2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KCC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친환경 페인트 부문에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창호재 부문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에서 1위에 오른 ‘숲으로’는 유해물질 방출을 최소화한 KCC의 대표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다. 특히 지난해 실시했던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조사에서도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품질을 인정받았다.

숲으로는 우수한 친환경성과 색상 구현력, 곰팡이 등 각종 균류 억제 성능을 갖춰 주거시설, 공장, 학교, 병원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된다. 특히 ‘숲으로 웰빙’과 ‘숲으로 올인원’은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마크 최우수 등급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환경부 산하 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인증하는 환경마크도 함께 획득했다. 

최근에는 누구나 쉽게 칠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전용 친환경 프리미엄 페인트 ‘숲으로 셀프’와 각종 바이러스와 균류에 대응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페인트 ‘숲으로 바이오’를 출시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또한 ‘KCC창호’가 창호재 부문에서 1위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KCC창호는 KCC PVC창호 브랜드로 단열성이 돋보인다.  

KCC창호는 창호 핵심 5대 성능인 내풍압성과 수밀성, 단열성, 기밀성, 방음성이 우수하다. 건축물에서 열 손실이 가장 많은 부분이 창호라는 점에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는 KCC창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특히 패시브 인증인 ‘PH Z1’ 등급을 받은 패시브 창호 제품이 주목받는다. 

KCC 관계자는 “브랜드 파워는 고객 만족을 척도로 하는 만큼 이번 K-BPI 1위 선정은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