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원스톱 생활권을 누리는 ‘시티오씨엘 3단지’
(살고싶은 아파트) 원스톱 생활권을 누리는 ‘시티오씨엘 3단지’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1.03.2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공동주택, 판매시설로 이뤄진 복합주거단지
원룸부터 펜트하우스까지 총 11개 타입으로 구성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현대건설과 포스코건설과 함께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 시티오씨엘 업무복합1블록에 짓는 ‘시티오씨엘 3단지’를 분양중이다.

‘시티오씨엘 3단지’는 오피스텔과 아파트 8개동에 지하 4층~지상 최고 46층 규모로 아파트가 977가구, 오피스텔이 902실로 총 1879가구다.

이 단지는 지하 1·2층에는 6개관 730여석 규모의 영화관이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3층까지는 단지 내 상업시설이 조성된다.

‘시티오씨엘 3단지’는 현재 무정차역으로 통과하지만 향후 개통할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이 직선거리로 약 200m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학익역에서 1정거장 거리에 있는 송도역은 2024년 말 완공 예정인 ‘인천발 KTX직결사업’ 을 통해 ‘KTX 송도역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부산, 목포 등의 지방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송도역은 월곶판교선(예정)과 연계되고, 인천 송도에서 강릉을 잇는 ‘동서간철도’도 오는 2025년에는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가 단지에서 약 1㎞ 거리이고, 인천~김포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이 있다.

공동주택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됐으며, 일부 주택에서는 탁 트인 서해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실내에는 드레스룸, 파우더룸, 펜트리·알파룸(일부 주택) 등과 다양한 옵션으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지하에는 가구별 창고가 제공돼 계절 용품을 쉽게 보관할 수 있다.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 136㎡는 사적인 공간과 분리된 대형 커뮤니티공간으로 구성되고 총 5개의 테라스가 제공된다.

실내에는 스마트 모드 기능이 연동된 최첨단 IoT시스템이 적용된다. 스마트폰만으로 알람·조명·엘리베이터호출·조명·가스·냉난방 등을 제어 및 확인할 수 있으며, 공동 현관 출입도 가능하다. 주택 내 HEPA필터(H13급) 환기시스템이 적용돼 신선한 공기를 내부에 공급하고, 오염된 공기를 배출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단지 중앙 지하에 조성되는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주민카페, 작은도서관, 돌봄센터, 사우나&샤워실, 다목적체육관이 들어선다. 지하주차장에는 타이어 공기주입기, 진공청소기 등 간단한 설비를 갖춘 건식세차 공간이 있다.

오피스텔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전용 27㎡은 현관장, 빌트인 수납장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슬라이딩 도어 설치로 거실과 침실 분리형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별도의 방을 갖춘 전용 52㎡는 현관장, 안방 드레스룸이 있고 ‘ㄷ’ 자형 주방으로 효율적인 동선을 확보했다.

전용 66㎡와 전용 84㎡는 별도의 방을 갖춘 구조로 설계한다. 전용 66㎡의 경우 방2개, 욕실 1개, 거실, 주방·식당 등으로 구성된 3Bay 구조로 이며 주방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안방 발코니 등을 제공한다.

전용 84㎡는 침실 3개, 욕실 2개, 주방·식당, 거실 등을 갖춘 4베이 설계로 채광성을 높였다. 여기에 드레스룸, 파우더룸, 주방 팬트리, 안방 발코니 등이 제공된다.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확장한 프리미엄 드레스룸(옵션)으로 활용할 수 있고, 자녀방 침실 2개는 가변형 설계(옵션)로 침실통합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별도의 부대시설이 조성된다. 오피스텔 지상 3층에는 관리사무소, 피트니스, GX룸, 남녀사워실 및 탈의실, 공유오피스, 북카페, 코인세탁실 등의 들어서며, 지하에는 실별 계절창고를 제공한다. 오피스텔 주차장에는 건식세차 시스템이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여건에 빅브랜드 3개사가 선보이는 단지이자 1만3000여 가구가 공급되는 시티오씨엘의 첫 분양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아암대로 287번길 7(경인방송 인근)에 있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