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건설, 대전서 1630억 건설 프로젝트 추진
대우조선해양건설, 대전서 1630억 건설 프로젝트 추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1.03.09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정석 은행길 사장, 서복남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표, 박규헌 코업에이치엠 부문장, 이종표 아시아신탁 본부장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왼쪽부터 박정석 은행길 사장, 서복남 대우조선해양건설 대표, 박규헌 코업에이치엠 부문장, 이종표 아시아신탁 본부장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우조선해양건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우조선해양건설이 대전시에서 약 1630억원 규모의 대형 건설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은 지난 8일 약 1103억원 규모의 대전 중구 오류동 주상복합건물 공사 수주에 성공했다. 같은 날 (유)은행길, 코업에이치엠, 아시아신탁과 약 525억원 규모의 대전 코업 시티 파크 스위트 호텔 건립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추진에 나섰다. 이에 따라 대전 지역에서만 1630억원 규모의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대전 중구 오류동 주상복합건물 건립사업은 오류동 165-4번지 외 3필지에 지하 5층~지상 30층 주상복합건물을 건축한다. 공동주택 133가구와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선다.

대전 지하철 1호선 서대전네거리역 도보 5분 거리 초역세권으로 단지 300m 내 홈플러스, 백화점, 영화관, 서대전공원, 야외공연장 등 쇼핑·문화시설이 갖춰져 상업·여가 시설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

525억원 규모의 코업 시티 파크 스위트 파크 호텔 건립 사업은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상품기획과 책임준공 보증을 책임지며 아시아신탁이 부동산 신탁 연계 금융 업무 지원을 맡는다. 레지던스 대표 브랜드인 코업호텔을 보유한 코업에이치엠이 브랜드 제공과 전문 클러스터를 통한 원스톱 시스템 구축을 담당한다.

코업 시티 파크 스위트 호텔은 대전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9번 출구 바로 앞 초역세권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상가, 영화관, 쇼핑몰 등 완벽한 주변 인프라를 자랑한다.

대우조선해양건설 관계자는 "대전 지역에서만 1600억원대의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돼 고무적"이라며 "타 대도시에서도 대형 건설사업 프로젝트를 따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올해 들어 4800억원 규모의 해상풍력발전단지, 721억원 규모의 시화 거북섬 생활형 숙박시설, 380억원 규모의 주문진 공동주택 등의 수주가 이어지고 있다”며 “아리울 풍력발전단지, 필리핀 보홀 복합레저타운 등 사전 업무협약을 통한 대형 공사의 추가 수주가 기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