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라움, 국내 최초 중문 부문 ‘Q마크’ 인증 획득
이건라움, 국내 최초 중문 부문 ‘Q마크’ 인증 획득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3.02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건라움 S-LITE
▲이건라움 S-LITE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이건창호의 알루미늄 슬라이딩 도어 브랜드 ‘이건라움’이 중문 부문에서 ‘품질 인증 Q마크’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

Q마크는 제품 품질 향상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한국건설생활안전시험연구원(KCL)에서 실시하는 품질 인증 제도다. 엄격한 기준 아래 제품 성능과 안정성 평가 등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에 한해 Q마크를 부착한다.

Q마크를 받은 슬라이딩 시스템 도어와 자동 중문 제품은 각각 10만회와 30만회 개폐 테스트를 통과해 도어와 댐퍼 내구성을 검증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들을 위해 도어 유효폭과 손잡이 높이 등 휠체어 사용 시 인체 치수까지 고려한 점도 인정받았다.

이건라움 대표 제품 ‘S-LITE’는 슬림한 프레임이 돋보이는 알루미늄 소재 슬라이딩 중문이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하면서도 개방감을 유지해 쾌적한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다양한 색상과 재질로 구성한 디자인 유리로 세련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현관과 욕실 등 주거공간은 물론, 사무실까지 공간분할이 필요한 공간이면 어디든 적용할 수 있다.

특히, 매립형 하부레일은 부드러운 구동감과 우수한 내구성뿐만 아니라 1㎜ 높이의 낮은 바닥 레일을 적용해, 출입공간에 적용해도 걸림이 없도록 설계했다.

이건창호 관계자는 “이번 Q마크 인증은 이건라움 중문 제품 개발 노하우가 결실을 맺은 결과”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