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노인일자리 창출 공로' 감사패 받아
승강기안전공단, '노인일자리 창출 공로' 감사패 받아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1.01.2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희중 승강기안전공단 교육홍보이사(왼쪽 네 번째)와 관계자들이 28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승강기안전공단]
▲강희중 승강기안전공단 교육홍보이사(왼쪽 네 번째)와 관계자들이 28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승강기안전공단]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디지털‧비대면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9일 발혔다.

공단은 지난해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등 4개 공공기관과 디지털·비대면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 호남지역 ‘GPS 기반 승강기 공공데이터 구축 사업’ 시범운영을 통해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양 기관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왔으며, 올해는 ‘GPS 기반 승강기 공공데이터 구축 사업’이 전국으로 확대 실시됨에 따라 약 1000개의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전국 승강기 75만 여대의 위치정보도 확보 하게 돼 국민 안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희중 교육홍보이사는 “공단이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 역할 수행과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공기관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