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 본격 추진
LH,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사업 본격 추진
  • 이유진 기자
  • 승인 2020.04.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계사로 행림종합건축 컨소시엄 선정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조감도
▲고양 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고양성사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사업에 대한 설계공모를 완료하고 본격 사업추진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고양성사 혁신지구는 원당역 환승주차장 등을 활용해 연구·산업지원시설 및 공영주차장 등의 편의시설과 청년·신혼부부 등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을 복합 개발해 지역의 혁신거점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면적은 1.2만㎡, 총사업비는 2525억원 규모다. 

설계공모 심사 결과 '고양을 품(品)은 도시의 명소가 되다'를 개발 컨셉으로 제시한 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 컨소시엄이 선정됐다. 

도시와 자연을 연결하는 개방적 랜드마크로 소통 중심의 단지를 제안해 호평을 얻었다.

LH는 고양시와 긴밀히 협의해 설계 및 인허가 등을 속도감 있게 진행하고, 이번 설계 당선작을 반영해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디자인으로 특화할 계획이다. 

일정은 오는 6월 기본설계 완료, 9월 사업시행계획인가 후 연내 착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도시재생을 촉진하기 위해 LH 등 공공이 주도해 쇠퇴지역 내 주거·상업·산업 등의 기능이 집적된 지역거점을 조성하는 지구단위 개발사업이다. 

고희권 LH 도시재생본부장은 "고양성사 혁신지구가 선도적으로 추진되는 만큼 도시기능의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