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원순환 콘퍼런스 15일 개최
서울시, 자원순환 콘퍼런스 15일 개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06.13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서울시는 오는 15일 오후 3시 금천구청 12층 대강당에서 지식산업센터 생활쓰레기 90% 재활용 전략 및 독산4동 재활용품 거점수거체계 개선성과와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자원순환 콘퍼런스는 생활쓰레기 줄이기와 관련해 지역별로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고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며 풀어가는 현장중심 회의다

이번 콘퍼런스는 서울시와 금천구, '서울시 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운동본부'가 공동주최한다. '서울시 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운동본부'는 시민단체, 전문가, 언론인, 시의원 등 32명으로 구성돼 서울시 쓰레기 줄이기에 대한 전반적인 정책자문,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 사업개발 등 민관협력 거버넌스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콘퍼런스에서는 먼저 지식산업센터의 효율적인 재활용 전략에 대해 이태홍 금천구청 청소행정과장이 발표한다. 내용은 재활용 분리배출 활성화, 배출실명제, 가연성폐기물 연료화 등으로 생활쓰레기 감량 방법이다.

이어 황석연 독산4동장이 ‘나는 도시 광부다’라는 주제로 재활용품 수거체계 개선성과와 운영과정을 공유하고, 확대방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는다.

진행은 유미호 시민운동본부 공동위원장이 맡았으며, 토론자로는 강신환 독산4동 주민자치위원장, 홍수열 자원순환경제사회연구소장, 이동현 에코시티서울(SR센터) 대표이사, 이호신 금천구 재활용선별장 운영대표, 박영철 한라시그마밸리 관리소장, 서경식 SJ테크노빌 운영센터장, 최홍식 서울시 자원순환과장 등 7명이 참여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생활쓰레기 감량을 위한 시범사업에 직접 참여한 한라시그마밸리 박영철 관리소장과 서경식 SJ테크노빌 운영센터장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독산4동 재활용정거장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들도 함께 할 예정이어서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개선방안도 논의된다.

서울시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지식산업센터와 같은 대형건물에 대한 효율적인 쓰레기 재활용 방안과 재활용정거장 사업의 안정적이고 발전적인 모델을 발굴하고 쓰레기 감량의 우수사례로 발전시켜 전 자치구에 전파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