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미래 물 관리 전문가 세미나' 개최
K-water, '미래 물 관리 전문가 세미나'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3.3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31일 오후3시 K-water 한강권역본부(경기도 과천시)에서 학계와 정부 관계자 등 물 관리 전문가와 함께 ‘미래 물 관리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다가올 미래에 국내 물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논의와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물 산업 혁신 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다양한 견해가 제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미나는 ‘물 관리 체계 개편’과 ‘물 산업 경쟁력 제고’를 주제로 각 주제에 따른 전문가 발표에 이어 정책담당자와 전문가의 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물 관리 체계 개편’을 주제로 하는 1세션에서는 ▲원광대학교 류권홍 교수가 우리나라 ‘물관리기본법안’에 대한 제정 방향을 외국의 사례와 비교를 통해 발표하며 ▲국토연구원 김종원 부원장은 홍수와 가뭄 관리, 안전한 용수  공급을 위한 통합적인 수자원 정책 방향을 발표한다.

‘물 산업 경쟁력 제고’를 주제로 한 2세션에서는 ▲한국형 물 산업 모델 구축을 위해 광주과학기술원(GIST) 김준하 교수가 싱가폴과 네덜란드의 물 산업 운영 사례를 비교해 발표하고, ▲고려대학교 윤주환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물 산업 혁신’을 발표해 다가오는 산업 트렌드 변화에 대한 혁신과 대응 방안을 논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