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를 주목하라
(살고싶은 아파트)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를 주목하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7.2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대우·GS건설 컨소시엄의 대규모 메이저타운

- 안정적인 배후수요 갖춘 프리미엄 단지

- 김해의 '강남', 교육·교통·생활 '3박자' 갖춘 곳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내 건설사 중 3곳이 함께 김해의 '강남' 율하지구에 초대형 아파트 단지를 공급중이다.

현대건설·대우건설·GS건설 컨소시엄은 경남 김해시 장유동 율하2지구 B2·S1·S2블록에서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잔여가구를 분양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27개동에 전용면적 59~119㎡ 총 2391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B2블록이 ▲74㎡ 92가구 ▲84㎡ 539가구 등 631가구, S1블록이 ▲59㎡ 298가구 ▲74㎡ 176가구 ▲84㎡ 234가구 등 총 708가구다. S2블록은 ▲84㎡ 601가구 ▲119㎡ 451가구 등 총 1052가구다.

일반 민간택지와 달리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실수요자 부담이 줄어들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형성 기대감 때문에 투자 수요도 높을 전망이다.

◆ 대규모 메이저타운 형성= 경남 김해시 장유동·율하동 일원에 위치한 김해 율하2지구는 총 8853가구, 2만2000여 명의 배후 수요가 예상되는 김해시 대표 주거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 율하2지구는 김해시에서 '지역 내 강남'이라고 불릴 정도로 높은 선호도 및 기대감을 받고 있는 지구다. 풍족한 인프라와 뛰어난 입지 조건을 비롯하여 김해시 내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하며 고급스런 이미지를 갖고 있는 율하1지구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다.

단지 위쪽에 경남 관광·물류산업의 중심인 87만8000㎡ 규모 김해관광유통단지 아웃렛과 국내 최대 규모 워터파크 등이 있어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테마파크·호텔·콘도미니엄·대형마트·스포츠센터 등이 오는 9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테마파크는 힐링파크·키즈파크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대상으로 다양한 콘텐츠들로 구성되며, 호텔은 335실, 콘도미니엄은 123실 규모로 조성된다.

또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이미 조성된 율하1지구 내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입주 후 바로 누릴 수 있으며, 율하2지구 내 중심상업지구와도 가까워 생활권 내에 모든 인프라 시설이 구축됐다는 장점을 가진다.

창원 1·2터널, 남해 제2고속도로 등 도로망에 이어 올해 개통 예정인 김해 웅동~장유 간 도로가 완성되면 창원·부산권 이동이 편리해진다.

단지 인근 부산과학일반산업단지·김해일반산업단지·명지경제자유구역·웅동경제자유구역 등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춰 투자 전망도 밝다.

생활권 내에 학업성취도 평가 전국 5위 김해외고를 비롯해 율하고·경상남도외국어영재교육원·수남초·수남중 등이 있는 데다 초등학교 2곳과 중학교 1곳 개교가 예정돼 있어 교육 여건도 좋다.

◆ 특화설계 및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다양한 특화설계도 도입됐다. 전용 59㎡A는 3베이 맞통풍 판상형 타입으로 건설되며, 주부 동선을 배려해 'ㄷ'자 주방을 적용했다. 전용 74㎡A에는 주방 팬트리, 서재 등으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이 제공된다. 전용 84㎡A는 대형 드레스룸과 더불어 옵션에 따라 최대 2개의 팬트리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가장 넓은 전용 119㎡는 대형 현관장과 현관 발코니로 수납을 강화했고 주방 공간을 넉넉하게 설계했다.

커뮤니티시설도 피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 등은 물론 클럽하우스·맘스카페·키즈실내놀이터·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각 블록별로 넓고 쾌적한 중앙잔디광장이 있고, 이를 중심으로 다양한 조경 시설들이 들어선다. 다양한 테마정원 및 휴게쉼터 등이 설치되며, 블록별 어린이놀이터 외 유아를 위한 테마 놀이터 시설도 제공된다.

지하주차장에는 차량 및 보행자의 동선을 따라 LED 조명이 켜지는 S-IT LED 조명시스템 및 주차 위치를 알려주는 지능형 주차위치 시스템이 제공된다. 입주자의 편의 및 안전한 단지 생활을 돕는 무인택배 시스템 및 무인경비 시스템도 설치된다.

각 동 출입 현관 및 엘리베이터 내부, 지하주차장, 놀이터 등에는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24시간 작동되며, 공동 현관의 경우 입주자키 소지만으로 출입이 가능한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했다.

현관 앞에는 센서 감지를 통해 외부인의 접근을 확인하고 자동 사진 촬영 및 월패드·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현관안심카메라가 설치도 단지 내 보안도 강화했다.

각 세대에는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EMS)은 물론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실별온도제어시스템 등을 제공해 에너지 절감도 가능하다. 빗물 재활용 시스템·바닥열 이용 환기시스템 등 친환경 시스템이 함께 설치되며, 스마트폰 시대에 맞춰 실시간 정보확인 및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폰앱도 제공된다.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 분양 관계자는 "교통·교육·생활 등 모든 인프라와 인접한 최적의 입지를 가진 김해 율하2지구 원메이저는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을 만족시킬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김해 율하2지구 택지지구 내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