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을 주목하라
(살고싶은 아파트)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을 주목하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06.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 위주의 1241가구 중소형 프리미엄 대단지

- 동탄 최초 강남 대치동 학원 품은 교육특화 단지

- 동탄 호수공원을 누리는 쾌적한 주거환경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반도건설은 동탄2신도시 A-80블록에서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 모델하우스를 오는 10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은 지하 3층~지상 20층, 15개동 총 1241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59㎡ 711가구 ▲74㎡ 382가구 ▲84㎡ 148가구다. 희소가치가 높은 전용 59㎡가 전체의 57%를 차지해 30~40대 젊은 수요층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00만원대 초반대로 책정될 예정이다. 이는 인근에서 분양한 단지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합리적이다.

지난해 말까지 동탄2신도시에서 9차 물량까지 선보인 반도건설은 이번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에도 특화설계와 교육시설을 적용해 고객몰이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분양한 단지들을 포함하면 동탄신도시에만 13개 단지, 총 1만3136가구 규모의 '반도유보라'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앞서 분양한 단지들이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한 만큼 이번 단지에 대한 기대도 높다. 지난해 분양된 동탄역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5.0과 6.0은 각각 최고 청약 경쟁률 487.1, 493:1을 기록했다. 현재 동탄신도시에 공급된 '반도유보라' 아파트는 9차 물량까지 100% 완판(완전판매)된 상태다.

분양 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59㎡ 위주의 중소형으로 구성돼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며 "동탄 최초로 강남 대치동의 명문 학원을 옮겨온 교육특화 아파트인 만큼 동탄 전문가라는 명성에 걸맞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전용 59㎡B 안방 서재.

◆업그레이드 된 특화설계 '주목'= 단지는 전 가구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전용 59㎡, 74㎡, 84㎡ 등 다양한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수납공간 강화와 드레스룸, 서재(일부 가구), 다락공간(최상층 일부 가구) 등 기존 분양단지와 차별화했다. 특히 복층구조로 조성하는 다락공간은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부부 취미 공간, 다용도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전용 59㎡는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설계(일부 타입)와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실생활 면적을 최대화 했다. 또 워크인(Walk-in) 드레스룸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일부 타입에는 서재공간이 제공돼 가족구성원에 따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용 74㎡는 전 가구 4베이 설계에 가변형 벽체로 가족구성원에 따라 침실(룸타입) 혹은 약 6.9m의 광폭거실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주방과 연계된 알파룸을 침실로 할 경우 총 4개의 침실 공간이 나온다. 알파공간의 벽체 개방시에는 확장된 주방공간으로도 연출이 가능하다. 안방 워크인 드레스룸과 넉넉한 현관수납장을 제공한다.

전용 84㎡는 전 가구 4베이 설계와 가변형 벽체 적용에 거실과 연계된 침실 확장시 약 7.3m의 광폭거실로 사용할 수 있다. 주방과 연계된 알파룸은 침실로 분리시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게스트룸이나 자녀놀이방, 맘스오피스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안방과 연계된 부부욕실 세면대 하부를 장으로 조성하고, 워크인 드레스룸, 대형 현관신발장도 제공한다.

   
 

◆교육+감성의 커뮤니티= 이번 사업장의 '셀링 포인트'는 강남 대치동 학원들과 연계한 교육시설 '강남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다. 향후 입주민들은 자녀 교육을 위해 단지 밖으로 나갈 필요 없이 단지 내 상가에 마련된 교육공간에서 명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강남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는 동탄신도시 최초로 현역 대치동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옮겨온 학원(교육시스템)으로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초·중·고교 영어·수학 등과 내신대비 특강, 방학 논술 특강 교육이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예정 학원으로는 매쓰홀릭 학원, 대치 하이퍼리뷰 학원, 대치 스타 학원, WE MATH 학원, ISE 학원 등이다.

반도건설은 입주 후 2년 동안 학원비용의 일정부분을 지원할 계획이다. 단지 안에 별동학습관과 유치원, 어린이집도 조성된다.

산책로 즐기는 쾌적한 주거환경= 이 단지 내에는 놀이터가 설치되며, 이중 한 곳은 물놀이가 가능하게 꾸며진다. 여름이나 더운 날씨에는 수변 놀이터가 되는 시설이다. 중앙 광장과 연계되는 동선에 있다. 단지 중앙에는 수변정원이 있어 입주민들이 청정한 환경을 느낄 수 있다. 

또 1.15km에 달하는 둘레길도 자랑거리다. 산으로 둘러싸인 단지다보니 둘레길을 따라 산책이나 운동을 하면서 자연환경을 느낄 수 있다. 단지 남측으로는 한원CC가 있다보니 녹지축으로 둘러싸인 형태다. 단지에서 시작되는 6.1km의 산책로는 동탄호수공원까지 연결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와 GX룸, 골프연습장과 주민회의실 등이 있다. 냉온탕 시설을 갖춘 샤워공간도 구성됐다.

게스트룸이 설치되는 점도 특징이다. 소형 위주인 단지다보니 외부인이나 친인척들의 방문시에 활용될 수 있다. 입주민들은 기념일이나 파티공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동탄 카림애비뉴 3차' 상가로 원스톱 라이프= '카림애비뉴 동탄','동탄역 카림애비뉴 2차'의 후속작인 브랜드 상가 '동탄 카림애비뉴 3차'가 단지 안에 들어선다.

'동탄 카림애비뉴 3차'는 단지를 따라 약 280m 스트리트 상가로 세계 3대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카림 라시드의 디자인과 차별화된 테라스 설계(일부 점포)가 적용될 예정이다.

대형마트, 브랜드 점포 등을 들여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하도록 할 계획이다. 

단지는 동탄호수공원 생활권에 속해 있는데다 남측으로는 한원CC가 위치해 녹지축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특히 단지 내 조성되는 1.15km의 둘레길은 동탄 호수공원으로 이어지는 약 6.1km의 산책로와 연결돼, 산책이나 여가생활을 보내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연내 개통 예정인 SRT(수서~평택 간 고속철도) 동탄역까지 차량으로 약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국도 23호선과 동탄순환대로를 이용하면, 동탄신도시 내외곽 지역으로 진입이 수월하고 경부고속도로 동탄JC 이용도 쉽다. 또 SRT 동탄역 이용시 강남권까지 20분 대 진입이 가능해짐에 따라 서울 출퇴근은 점점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청약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로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529-1번지(능동 세이브마트 맞은편)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