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을구미병원, 구미지역 유일한 급성기 재활치료센터 개소
갑을구미병원, 구미지역 유일한 급성기 재활치료센터 개소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6.01.2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한상 갑을의료재단 이사장(사진 앞열 좌측에서 3번째), 최영수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장(사진 앞열 좌측에서 4번째)과 권기영 갑을구미병원 병원장(사진 앞열 좌측에서 5번째) 등이 재활치료센터 개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의료법인 갑을의료재단의 갑을구미병원은 구미지역 내 유일한 급성기 재활치료 센터를 개설하고 지난 27일 갑을구미병원 2층에서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박한상 갑을의료재단 이사장, 권기영 갑을구미병원 병원장, 최영수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장, 박무웅 국인산업 대표, 권오복 재구미의성향우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갑을구미병원은 이번 개소식 이후 구미지역 내 유일하게 급성기 재활치료 센터를 운영하며, 요양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아야 하는 부담을 안고 있는 급성기 환자를 위한 차별화 된 재활치료를 제공한다.

이로써 구미지역 내 주민들은 급성기와 만성기 질환의 협진 진료 및 깨끗하고 넓은 병실 공간을 제공 받는 등 요양병원에서 받을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한편, 2012년 갑을상사그룹 갑을의료재단의 소속병원으로 개설한 갑을구미병원은 경상북도 구미시 3공단 국가산업단지 내에 위치한 척추ㆍ관절ㆍ종합검진센터 특화병원으로 MRI, CT, 초음파 등 최신기종의 의료 장비를 도입하고 2층에 독립된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해 바쁜 근로자의 검진시간을 최소화하고 진단부터 치료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 개소식에 참석한 박한상 갑을의료재단 이사장은 “이 지역의 급성기 환자들은 요양병원에서 경험하지 못한 최상의 재활치료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친절과 정성으로 지역 주민 여러분께 인정이 넘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0년 갑을의료재단(갑을장유병원, 갑을녹산병원, 갑을구미병원 운영)을 설립한 갑을상사그룹(대표 박효상 부회장)은 갑을오토텍, 동국실업 등 자동차부품 사업과 갑을메탈, 갑을알로이, 코스모링크 등 전선ㆍ동 소재 사업을 주력으로 강관, 건설, 환경, 섬유 등의 사업을 영위하며 의료서비스사업뿐만 아니라 정무장학재단을 운영하는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