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브랜드 파워에 저렴한 분양가 갖춘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대우건설 브랜드 파워에 저렴한 분양가 갖춘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12.15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랜드마크 아파트로 불황일 때 가격하락 적고, 호황에는 시세 차익까지
   
 

높은 전세가격과 저금리로 인한 임대인의 월세 선호현상 등 서울에서 전세 구하기가 너무 어려워짐에 따라 분양시장에서 많은 수요자들이 수도권으로 눈을 돌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는 우선 규모가 크기 때문에 단지 내 공간이 넓고, 활용도가 높다. 녹지 공간과 조경시설도 풍부하며, 상가 등 편익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아이들 놀이터, 테니스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노인정 등이 조성돼 주민 간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므로 거래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특히 최근에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실거주는 물론 살면서 재테크도 할 수 있는 아파트라는 인식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자연스레 형성돼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높은 인지도 덕에 호황기일 때 상승폭이 크고, 불황일 때 하락폭이 적은 편이다.

전문가들 역시 수도권에서 신규 아파트 분양을 노리는 수요자들이라면 입지는 물론 브랜드 파워와 단지규모를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 국내 대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 경기 광주시에 1425가구 대단지 공급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를 들 수 있다. 대우건설이 지난 2003년 론칭한 ‘푸르지오’는 11년간 공급 실적 1위,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 포함 최다 수상,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국내 최초 서울시 ‘우수디자인 공동주택’ 선정 등 대표적인 브랜드 아파트다.

대우건설이 경기도 광주시에 분양중인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수도권에 공급되는 대표적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62~84㎡ 총 1425가구의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되며, 푸르지오의 브랜드파워와 단일단지로 광주시에서 가장 큰 규모인 1425가구의 대단지 구성의 강점 등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대단지답게 단지 내 조경면적만 4만3903㎡(45.5%)인데다 회사 측에서 공원 외에 추가로 구매한 단지 주변 경관녹지를 더해 총 9만2873㎡에 달하는 조경공원면적을 갖췄으며, 용적률은 150%에 불과해 넓고 쾌적하게 지어진다.

또한 총185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은 지상에 82곳, 지하에 1768곳 등 세대당 1.3대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우건설의 주민편의시설 ‘Uz(유즈) 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푸른 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 집 등이 들어선다.

광주시 랜드마크 아파트로 주목되는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광주시 중심가에 속해 있으면서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져 있어 입지와 상품성도 뛰어나다.

단지에서 2.5km 이내에 이마트와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 참조은병원, 광주역, 광주시 공설운동장 등의 생활인프라를 자랑하며 단지 앞 초등학교(예정), 쌍령초, 광주초, 광주중, 경화여중, 광주고, 서울장신대, ICT폴리텍대학 등 교육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앞 3번 국도를 비롯해 성남-장호원간 도로(2017년), 성남-여주 복선전철 광주역(2016년), 제2영동고속도로(2016년) 등 교통여건도 좋다.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역동 28-23번지에 위치해있다. 문의: 1800-237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