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많은 광교신도시 상가분양…목 좋은 자리 선점 중요
개발호재 많은 광교신도시 상가분양…목 좋은 자리 선점 중요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12.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추 전국시대 광교신도시 상가 특별 분양 열전

-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개통 호재 임박
- 경기도청 이전으로 미래가치 풍부
- 경기도 남부권의 새로운 요충지
- 유럽풍 고급상가 추세 판교신도시에 이은 광교신도시

광교신도시 경기도청 역세권에 2016년 개통 예정인 광역 환승센터 및 신분당선 경기도청역(2016.2월 개통 예정)이 개통되면서 수원의 100만 인구는 물론 주변 분당, 용인, 동탄 등 수도권 남부 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배후수요가 워낙에 풍부하고, 시장호재가 곂침에 따라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며 미래가치가 뛰어나 향후 많은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분양시장 호황기가 마무리되는 시점인 지금 광교신도시의 경기도청(예정), 법조타운(예정) 이전에 따른 수익형부동산이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음으로써, 아파트 분양으로 쏠렸던 투자자들의 이목이 상가분양으로 전환되어지고 있다.

   
 

 광교신도시 주요관심 상가분양은 크게 3가지로 알아볼 수 있다.

'힐스테이트 광교'의 상가분양은 14년도 '힐스테이트 광교' 아파트 분양 대박에 이어, 현대건설에서 광교택지지구 D3블록에 상업시설 70호실이 들어서는 대규모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이번 상가분양은 단지 내 회사 보유분 특별 분양으로 준비중이다.

'힐스테이트 광교' 상가분양은 전체 점포의 약 80% 이상이 시설과 바로 인접한 산책로와 맞닿아 광교 원천호수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원천호수를 따라 조성된 산책로에서 차도를 건널 필요 없이 상업시설로의 도보 접근이 용이하다. 이 때문에 힐스테이트 광교 상업시설은 수변 프리미엄의 개념이‘단순 조망’에서 ‘직접 체험’으로 진화하는 요즘, 실제의 '수변 스트리트형 상가'에 가장 부합한다는 평가를 얻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눈 여겨볼만 하다.

상가를 단지 곳곳에 분산배치하는 다른 사업장과 달리 상가를 수변에 집중 배치함으로써 집객력을 극대화함으로써, 도합 1100가구의 단지 내 입주자 수요는 물론 외부에서 광교 호수공원을 찾는 고객들까지 유입될 수 있도록 한 배치다.

'힐스테이트 광교' 아파트 분양 대박에 힘입어 광교신도시에서 제일 이목을 끌었던 자리여서, 상가분양또한 광교신도시 호수상권의 쌍두마차 분위기를 이끌어갈 전망이다.

이어서 광교신도시 호수상권의 두번째는 '광교 중흥S클래스 어뮤즈스퀘어'이다. 광교신도시 랜드마크로 발돋움할 대규모 상업시설로써 얼마전 아파트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한, 광교 중흥S-클래스의 복합단지 내 대규모 상업시설이다.

‘광교 중흥S클래스 어뮤즈스퀘어’는 전용면적 3만 9,660㎡, 총 613호 규모의 매머드급 상업시설로 대단지에 위치해 상주인구가 많은 광교신도시 호수공원 상권에서 안정된 고정수요는 물론 신분당선 광교도청역과 광교호수공원의 집객 호재로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광교 중흥S클래스 어뮤즈스퀘어’는 소형상가 위주 구성으로 부담 없는 투자비용과 수익률을 극대화시켜 투자가치를 높였고, 넉넉한 주차공간과 효율적인 동선으로 상권 활성화를 위한 최적의 공간으로 설계됐다.

약 750m의 광교신도시 최대 규모 유럽형 스트리트 상가로 구성되는 ‘광교 중흥S클래스 어뮤즈스퀘어' 상가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베네치아-밀라노-나폴리’의 유럽피안 라이프를 콘셉트로 구성된다. 또한 빛의 광장과 미디어광장, 호수광장 등 3개의 광장을 중심으로 유럽풍 조형물과 문화예술 공연장,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휴게공간도 조성됨에 따라 광교신도시의 고급형 상가를 추구하고 있다.

게다가 광교신도시 내 최대 규모 스파, 찜질방을 비롯해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에듀테인먼트 공간으로 조성될 대규모 키즈카페와 집객이 가능한 대형 직영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라 초기 상권 활성화가 빠르게 이뤄질 전망이다. 또한 다양한 주거용품을 판매하는 라이프 스타일샵인 모던하우스(예정) 등 이국적인 테마의 특색 있는 상업시설 조성으로 상업시설의 투자가치를 높일 전망이다.

광교신도시 상권은 크게 호수상권과 광교신도시 중심상권(경기도청권역 상권)이 있다.

광교신도시 중심상권의 상가들의 경우는 직접 상가분양이 아닌 대부분이 상가 임대로써(아비뉴프랑) 유일하게 메이저 회사에서 상가분양을 진행하는 광교 푸르지오 월드마크 단지내 상가 '광교 월드스퀘어’가 있다.

지하 1층~지상 2층 총 점포수 227개 연면적 2만6,184㎡ 규모로써 성황리에 일반분양이 마감되고, 나머지 회사보유분 특별 분양으로 진행중이다. 복합쇼핑몰 형태의 테마상가로 36m의 시계탑을 중심으로 야외공연장, 전시회 오픈마켓, 이벤트 존, 바닥분수, 엔터테이먼트 존 등 기존에 볼 수 없던 유럽형 타원형 로드상가로 형성되는 광교신도시 중심상권의 '아비뉴 프랑'과 같이가는 고급형 상가이다.

‘광교 월드스퀘어’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유는 40만명에 이르는 탄탄한 배후수요다. '광교 테크노벨리'와 이전되는 '경기도청' 바로 옆에 위치함으로써 많은 유동인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신분당선 개통 최대수혜지로 꼽히는 ‘광교 월드스퀘어’는 2016년 신분당선 경기도청역이 개통예정으로, 경기도청역이 개통되면 강남까지 30분, 분당까지 15분이면 갈 수 있다.

더불어 서울로 이동할 수도권 남부 광역수요를 모두 흡수할 것으로 기대되는 경기도청역과 함께 광역 환승센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처럼 수원 용인의 수요를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 수도권 남부의 랜드마크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되어 ‘광교 월드스퀘어'의 이번 특별 상가분양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이 많다고 전해지고 있다.

위 처럼 미래가치가 높은 광교신도시내의 상가 분양 소식들이 전해짐에 따라 투자자들의 문의량이 빗발치고 있다.

광교신도시내 상가분양을 원하고자 한다면 위 사진 대표번호 광교신도시 분양 전문 대행사로 연락을 해보면 더욱더 자세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