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부동산의 대세 역촌역 도보 2분 초특급 교통비젼
현 부동산의 대세 역촌역 도보 2분 초특급 교통비젼
  • 이헌관 기자
  • 승인 2015.11.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에서 마지막으로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평당 1100만원대 확정분담금으로 추가 분담금까지 걱정 없는 착한 가격 착한 아파트에 도전하는 역촌역 우림필유 아파트

최근 주택거래가 조금씩 회복기미를 보이면서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가운데 시대의 흐름과 지역 사정에 맞춘 조용한 마케팅에도 조합원 모집이 활기를 띠는 아파트가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화제의 아파트는 서울시 은평구에 공급예정인 570세대 규모의 역촌역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역촌역 우림필유’다. 이 아파트는 지역 수요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역촌역 우림필유’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역촌동은 지난 2010년 역촌 센트레빌 이후 5년간 신규공급이 전무한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역촌역 우림필유’는 역촌동에 최초로 공급되는 570세대 규모 32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중, 소형평형 위주의 세대구성과 인근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조합원 공급가를 자랑한다. 조합원 분담금은 3.3㎡당 1100만원대로 서울시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착한 가격의 실속 있는 공급가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확정분담금으로 조합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이 분담 가격이면 은평 뉴타운 평당 1450만 원대는 물론이고, 서울 마곡 엠밸리 평당 1800만원대, 김포 한강신도시 김포 풍무 푸르지오 2차 보다 저렴하고 합정동 GS자이 메세나 폴리스 주상복합의 30% 수준에 지나지 않는 가격이다. 최근 다년간 신규공급이 없었던 지역의 신규공급 및 역세권 아파트에 수요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음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학군 및 생활편의시설 인프라도 뛰어나다. 녹번초등학교, 은평중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외 선정고, 동명고, 선일고, 대성고, 명지고, 숭실고, 충암고, 예일고 등 학교 및 은평구청, 이마트, 서부병원 등이 인근에 밀집되어 있어 입주 후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은평구인 역촌동 불광동 응암동에 10년 전부터 신축 아파트 단지가 없어 뉴 시티 랜드마크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분양규모와 설계, 부대시설 또한 주목할 만하다. ‘역촌역 우림필유’는 역촌동 최초 최고 32층 초고층 랜드마크로써 안방 샤워부스 설치 및 4m 이상의 넓은 거실 공간 84㎡(34평형(구)) 4BAY 혁신설계, 별도의 다용도실을 이용한 수납공간, 드레스룸과 연계된 럭셔리한 안방공간으로 설계돼있다.

또 공개공지, 옥상농지 등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지상 1~2층엔 상가가 들어서 역세권 상권을 형성한다. 지하 1층에는 휘트니스 및 실내골프장을 갖춰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건강과 여가, 취미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커뮤니티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녹색건축물 인증, 에너지효율등급 인증, 주택성능등급 인증 등 환경친화적 인증을 획득하고 태양광 발전 등 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해 부대시설 에너지를 절감한다. 교통 환경도 탁월하다. 지하철 6호선 역촌역이 300m 이내, 도보2분 거리에 위치한 지역으로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하며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올림픽대로를 이용한 도심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최근 6호선 역세권을 따라 자리 잡고 있는 단지들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추세인데 ‘역촌역 우림필유’는 6호선 주요 환승역인 불광, 상암, 합정, 공덕역 인근의 주요 단지 시세 대비 실속있는 공급가로 주목 받고 있다.

더욱이 지역주택조합 특성상 낮은 시공단가와 시행사 이익 및 프로젝트파이낸싱(PF) 이자가 없어 인근 시세대비 파격적인 조합원 분담금으로 자금 부담을 줄이고,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실수요자에겐 내 집 마련에 최적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성공적인 조합원 모집이 중요하다.

안양푸르지오, 오산이시티, 청주서희스타힐스 등은 지역주택조합의 성공사례로 조합원 분양가와 일반 분양가 금액 차이가 100~170만원까지 보이며, 성공을 이룬 바 있다.

현재 역촌역 우림필유 주택홍보관 관람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으니 전화문의 후 방문하여야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02-2187-93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