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 초저금리 시대…‘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 투자자 몰려
1%대 초저금리 시대…‘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 투자자 몰려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11.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분기 오피스텔 임대수익률 5.7%, 2분기보다 매매가격도 0.16% 올라

- 기준금리 1%대 초저금리 지속, 안전하고 수익률 높은 오피스텔 투자상품 인기

- 미래가치 높은 배곧신도시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 투자 문의 급증

1% 초저금리 시대에 돌입하면서 기존 예금 상품보다는 투자성이 높지만 안전한 투자상품을 발굴하려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전국적으로 수익형 부동산이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안정성과 환금성이 높은 오피스텔이 투자상품으로서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다. 또 오피스텔은 투자가치가 있음은 물론, 1인 가구도 늘어나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

부동산 114에서 발표한 ‘2015년 3분기 오피스텔 동향’에 따르면, 오피스텔 매매가격은 2분기보다0.16% 오른 상태로 올 들어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국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5.70%를 나타냈다. 금리가 1%대인 점을 고려할 때 시중금리 대비 높은 수익을 낼 수 있는 오피스텔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적인 의견이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투자 문의가 급증하고 있는 오피스텔이 본격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끈다. ㈜문영종합개발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정왕동 1771-1 상6-1-2) 일대에 위치하는 ‘퀸즈파크 배곧’의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많은 투자자들의 발걸음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톱배우 김남주가 홍보모델을 맡아 건설업계 등 세간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전망이다.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 18층 규모로 전용 22~38㎡, 총 664실로 구성된다. 총 7개의 타입을 선보이며 그 중 4개 타입은 복층으로 구성,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높인 게 특징이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주차대수도 법정 대수를 훌쩍 넘는 674대로 설계했다.

전체 세대 중 약 77%를 투자 선호도 높은 소형 면적으로 설계했으며 약 33%는 투룸 구조를 포함해 실거주 수요층이 선호하는 활용도 높은 평면으로 구성했다. 당 사업지 옆으로는 광장형 공원과 하천이 조성돼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오피스텔이 위치한 배곧신도시의 미래가치도 눈길을 끈다. 경기도 서해안에 연접한 약 490만㎡(149만평) 규모의 배곧신도시는 인천 송도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향후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신도시를 잇는 교량 건설사업인 배곧대교가 건설(계획)될 예정이다. 이를 이용 시 송도신도시와의 접근성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여기에 KTX광명역과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 수인선 달월역과 가깝고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오이도역과 사업지구 일대를 연계한 버스전용차로도 신설돼 대중교통 편의성이 한층 더 개선되는 점도 이 오피스텔의 가치를 높이는 요소다.

오피스텔 인근에는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과 복합쇼핑몰, 롯데마트 등이 조성되며, 서울대 국제캠퍼스와 서울대 치의학병원, 컨벤션센터(2018년 예정)가 완공을 앞두고 있어 직접적인 배후수요를 뒀다는 점도 장점이다. 직접적인 단지 인근의 고정수요 뿐만 아니라 배곧신도시 내 연구R&D와 관공서는 물론 배곧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남동인더스파크, 시회국가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 멀티 테크노벨리(MTV) 등의 산업단지도 있어 약 35만여 명의 근로자 배후수요도 확보하고 있다.

한편, 개발시행사인 ㈜문영종합개발은 지난 7월 23일 국내 3대 신문사 중 하나인 중앙일보(주최)에서 주관한 ‘2015년 친환경 건설산업대상’에서 오피스텔 부문 대상을 수여 받아 공신력을 확보한 것은 물론, 친환경 자재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분양문의 : 1899-6055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771-1 문화집회시설용지2 일대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벽걸이 TV, 비데, 전자레인지, 밥솥, 접이식침대, 미니세탁기, 신발살균기 등 생활 가전용품도 제공한다.

   
퀸즈파크 배곧 조감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