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실속 투자처! 고정수요 든든한 동탄테크노밸리 내 상가
저금리 시대 실속 투자처! 고정수요 든든한 동탄테크노밸리 내 상가
  • 이헌관 기자
  • 승인 2015.11.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저금리 시대가 이어지면서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이 안정적 고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상품으로 여유자금이 몰리고 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신도시, 택지지구에 형성된 항아리 상권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항아리 상권’은 특정 지역에서 일정수요가 꾸준히 유지되면서 이들 소비층이 외부로 잘 유출되지 않는 상권을 말한다. 지속적인 소비수요층을 확보해 일대 상권은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때문에, 고정적 월수입이 가능하고 상권이 제대로 형성되면 차후에 시세 차익도 기대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항아리상권 투자의 장점이다.

대표적인 항아리상권 지역으로는 판교테크노밸리, 청라국제도시커낼웨이, 송도 국제도시 커넬워크, 용인 흥덕지구 등이 있으며, 2016년 KTX 동탄역 개통을 앞두고 있는 동탄2신도시 역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대표적 항아리상권으로 꼽히는 동탄2신도시의 경우 고정수요 및 유동인구에 비해 상업지 비율이 낮아 이 지역을 찾는 투자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며, 탄탄한 배후수요가 가장 큰 장점이 되고 있는 신도시 내 상가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꾸준한 분양이 이뤄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동탄신도시의 인프라와 동탄테크노밸리의 수요를 그대로 끌어들일 동탄2신도시 애비뉴아 33.1은 동탄 신도시내 유일한 핵심 브릿지 상권으로 손꼽힌다.

365일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으며, 약 20만 여명의 테크노밸리 수요와 약 11만 여명의 주거단지, 내부 수요인 에이팩시티 지식산업센터에 상주할 예정인 약 6,000여명까지 탄탄한 고정수요로 상가투자의 안정성을 확보했다. 반경 1km내 약 1만여세대(약 4만 여명)의 주거단지로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또한 동탄2신도시 테크노밸리의 포스코 애비뉴아 33.1은 브랜드 상가로서 랜드마크 상가의 입지를 확실히 굳힐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테크노밸리의 포스코 애비뉴아 33.1은 안정성과 1군 브랜드 포스코건설이 시공을 맡아 지역 최초 대규모의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는 만큼 지역 일대 부동산 시세를 주도하는 랜드마크 상가로 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입지와 내부구성, 배후수요까지 갖춰 분양 준비중이 상태임에도 투자자들의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교통여건 역시 좋은 편이다. 경부고속도로 및 서울-용인간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30분 내에 강남권 진입이 가능하다. 2016년에 개통예정인 동탄역KTX와 2022년에 개통예정인 동탄역GTX로 강남을 20분대로 출퇴근 가능하고 현재는 강남,양재로 오가는 광역버스가 바로 앞에 정차하여 운행 중이다.

애비뉴아 33.1은 동탄테크노밸리 최초의 스트리트몰로 동탄2신도시의 트렌디한 소비문화를 선도한다. 푸르른 녹지를 연계한 낭만과 감성의 테라스 카페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며, 썬큰 조성으로 하층부에도 쾌적함과 접근성을 극대화했다.

외부뿐만 아니라, 지하 주차장에 바로 접근하여 지하 3층에서 지상 2층(옥상정원)까지 이동이 가능한 세련된 누드 엘리베이터까지 설치, 지상 외부에서 썬큰 지하상가로 바로 접근이 가능한 수직동선을 구현했다.

애비뉴아 33.1 관계자는 “동탄테크노밸리와동탄역 주거단지 수요를 모두 누리는 1등자리”라며 “빠른 입주로 그 지역 상권을 선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포스코 애비뉴아 33.1은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 33-1블록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1만1,105㎡에 지하 3층~지상 17층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에 있는 지하 1층 ~지상 1층 규모의동탄테크노밸리 최초 스트리트 상업시설이다.

포스코 애비뉴아 33.1 분양 관련 문의는 전화(1599-9222)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