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3일 견본주택 개관 눈길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3일 견본주택 개관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11.1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팔거천 생태하천 조성사업 마무리...단지 바로 앞에서 여가 및 휴식 가능해져

- 4차 순환로와 3호선 학정역 인근 개발의 최대 수혜지

- 관음로~칠곡로간 도로 개통시 대구도시철도 3호선 학정역 역세권에 편입

대구 제3공단 산업단지의 한 공업사에서 근무 중인 ‘K’씨. 그는 대구 구도심에 해당하는 노원동에서 거주하고 있다. 직장과 가까워 출퇴근은 용이하지만 답답하기 그지 없다. 노후된 단독주택과 빌라 들이 밀집해 있고 기반시설도 열악해지고 있어서다. 노원동 바로 윗쪽에는 40여년의 세월이 흐른 대구 제3공단 산업단지가 있어 삭막하기 그지 없다. 주변에 공원이나 산도 없어 쾌적한 곳을 찾아보기도 힘들다. 그는 노원동을 벗어나 직장 출퇴근도 용이하면서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아파트를 찾고 있다. 하지만, 대구는 오래전부터 도심이 형성되어 쾌적한 주거지는 그 만큼 찾기가 더 힘들다고 볼 수 있다.

힐링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삭막한 도심에서 ‘K’씨와 같은 고민을 하는 주택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최근, 대구에서 쾌적성과 직주근접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아파트가 등장해 화제다. 그 화제의 주인공은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다.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투시도, 분양문의: 053-213-2233

단지 앞으로는 팔거천이 흘러 여가활동을 즐기기 좋다. 팔거천은 ‘팔거천(팔거지구) 생태하천 조성사업’이 진행돼 지난해 하반기 공사가 모두 마무리됐다. 또, 거동교~동천교 1.68㎞ 구간에 63억원이 투입된 2단계 사업에서는 경사형 낙차공 및 징검다리 조성, 왕벚나무 등 조경 식재, 생활체육시설 설치 등이 이뤄졌다.

단지 서북쪽으로는 대구의 명봉산이 있어 녹색프리미엄까지 예상된다. 지난 해, 대구시는 양지마을에서 명봉산 정상까지 연결되는 6.3km 구간의 등산로를 재정비를 함으로써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산책도 즐길 수 있다.

이 아파트는 직주근접형 아파트로도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구 도심과 대구제3공단 등을 잇는 칠곡중앙대로에 근접하고 있다. 이 도로는 신천대로로 연결되어 있어 대구 어디로든 편리하게 연결되는 장점이 있으며, 북구 대구검단산단, 달서구의 성서산업단지로도 쉽게 이동하기 수월하다. 또, 단지 북쪽에는 관음로~칠곡로 간 도로(총 길이 800m)도 2017년 12월 준공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이 도로가 개통되면 칠곡중앙대로에 집중된 교통량을 분산시킬 수 있어 교통체증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대구도심을 비롯해 이시아폴리스, 칠곡, 월배 등을 잇는 대구 4차 순환도로(외곽순환도로, 2020년 완전 개통)의 수혜도 예상된다. 이 도로가 개통되면 자동차 전용도로인 앞산터널로(10.44㎞)와 범안로(7.25㎞) 등과도 연결돼 대구4차 순환도로(63.4㎞)가 하나로 이어진다. 단지 북쪽으로 읍내 jct가 예정되어 있어 4차순환로의 가장 직접적인 혜택을 받는 단지가 될 전망이다.

대중 교통이용도 매우 편리할 전망이다. 대구도시철도3호선 칠곡경대병원역과 학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향후 관음(매천)대로-학정역 직통도로가 개통되면 대구도시철도3호선 학정역이 더욱 가까워 진다. 학정역 주변으로는 메디컬 콤플렉스, 메디컬 캠퍼스를 비롯 학정지구 개발계획이 있어, 이 단지는 역세권에 자연스럽게 편입될 듯하다.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주변에는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보다 편리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홈플러스와 하이마트 등 대형할인마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CGV, 메가박스, 경상북도립국악단 등도 가까워 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칠곡경북대학병원,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등 의료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이런 단지의 특장점을 실감하듯 지난 11월 8일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린 ‘학정역 효성해링턴 플레이스’의 사업설명회에는 700여명의 관심고객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보이기도 했다. 이날 진행한 사업설명회에는 개그맨, 걸그룹 초청공연도 이루어져 지역에서는 만나기 힘든 문화의 장이 연출되기도 했다. 칠곡 거주자를 비롯 수성구,달서구 관심고객까지 참여해 모델하우스가 오픈되면 또 한번 청약열풍이 불 것으로 보인다

견본주택은 대구과학대학 삼거리 주변(북구 태전동 1068-3번지)에 마련된다. 문의: 053-213-223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