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대전 新주거지 서남부권의 랜드마크단지 '관저 더샵'
(살고싶은 아파트) 대전 新주거지 서남부권의 랜드마크단지 '관저 더샵'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10.2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지·교통·프리미엄 갖춘 단지… 84㎡ 이하로만 구성

- 다양한 수납, 더샵만의 특화설계 곳곳에

- 자연광 들이는 커뮤니티 시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포스코건설이 대전 서구 관저4지구 30블록에 '관저 더샵'을 분양한다.

'관저 더샵'은 지하 2층~지상 25층 9개동에 전용면적 59~84㎡ 954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관저지구는 기존에 조성된 각종 생활인프라와 지하철·도안대로 개통, 간선급행버스(BRT) 연장 등이 장점으로 평가받는다.

관저지구에서는 올들어 분양된 관저5지구에서 청약 호조를 보였다. 이에 따라 앞으로 관저4지구에서 처음으로 분양되는 '관저 더샵'은 기대감이 매우 큰 편이다.

포스코건설은 '관저 더샵'이 들어서는 30블록과 함께 바로 옆에 위치한 28블록과 41블록에도 더샵 단지를 공급해 총 3000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관저 더샵'은 민간택지지구에 대단지 민간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며, 전매제한이 없고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가지 갖춰 대전 서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곳이다.

또 단지가 들어설 주변은 인프라가 풍부하며, 교통이 개선되는 호재들이 있다.

대형마트와 중심상업시설, 건양대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으며, 대전금동초·진잠중·서일고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남쪽에는 구봉산이 있어 녹지공간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호남고속도로와 대전남부순환고속도로가 만나는 서대전JC 및 서대전IC가 가까이 있다. 도안대로가 공사중이다. 도안대로가 개통되면 유성구 도심까지 약 1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개통 예정인 대전 도시철도 2호선 진잠역이 단지 인근에 있다. BRT(간선급행버스)도 개통될 예정이다.

특히 '관저 더샵'은 단지 내 곳곳에서 '더샵' 브랜드의 헤아림 철학을 확인할 수 있다.

단지 내 남북으로 통경축을 확보해 쾌적성을 확보하고,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는 등 수요자들을 배려한 섬세한 설계를 도입했다.

내부는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과 가족 구성원에 따라 다양한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84㎡의 경우 알파룸과 주방 팬트리를 선택할 수 있다. 전용 72㎡에서는 맞통풍이 가능한 복도창과 확장형 침실을 선택할 수 있다.

단지에는 고객 맞춤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스포츠존, 에듀존, 키즈존 등으로 구획된다. 스포츠존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실내체육관이 조성된다. 입주민들의 체력단력을 위한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GX룸, 스크린골프와 실내골프연습장 등을 구성한다.

에듀존에는 남녀 독서실, 작은 도서관, 멀티룸이 설치된다. 키즈존에는 실내놀이터와 야외물놀이장도 조성한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노는 모습을 계속 지켜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실내놀이터 바로 옆에는 맘스라운지를 구성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관저지구는 각종 호재가 예정돼 대전 안에서도 최근 주거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기존에 조성된 관저지구의 풍부한 편의시설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대전 유성구 봉명동 1017-1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