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역 동부산관광단지 삼정그린코아 단지상가 동시분양…11월 중순 입찰
사직역 동부산관광단지 삼정그린코아 단지상가 동시분양…11월 중순 입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10.2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처럼 은행 금리가 낮은 시대에 높은 임대수익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은퇴를 앞둔 베이비붐세대, 청년창업 등 상가에 대한 수요기반은 확대되고 있고, 같은 금액을 투자하더라도 상대적으로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만큼 수익형 부동산을 향한 관심은 더 커질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부동산 정보업체인 벼룩시장 부동산이 20대 이상 온라인회원 57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결과에서도 전체 응답자의 70%가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할 생각이 있다”고 답했다. 실제 개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저금리 시대에 재테크 중 가장 가치가 클 것으로 생각되는 대상”을 묻자 응답자의 46%가 수익형 부동산을 꼽았다.

이런 분위기 속에 (주)삼정은 분양 당시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던 아파트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1,2차’와 ‘동부산관광단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단지 내 상가를 동시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1,2차 단지 내 상가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1차 1순위 청약경쟁률이 145:1로 분양당시 전국 최고 청약률을 기록했고, 2차는 평균청약률 141:1, 최고 청약률 389:1로 부산에서 역대 3번째로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분양 성적이 좋은 아파트 단지 내 상가는 더욱 큰 관심을 끌기 마련이다.

사직역 50m 초역세권 상가=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1·2차’ 상가는 사직역 50m의 초역세권에 위치한다. 역세권 상가는 전철 지하철역과 근접해 해당역 주변 인구를 수요층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고수익. 고비용 상품이다. 향후 기본적인 시세 경쟁력은 물론 하락폭도 적게 나타나 상당히 메리트 있는 상가 투자처로 꼽힌다.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 주택과 뒤섞여 있는 이면도로와 골목길 등에 있는 것보다 대로변에 위치한 상가는 가시성과 상징성 확보에 탁월함을 발휘해 임차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고 상권형성에 유리함을 갖추게 된다,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1.2차’ 상가는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을 따라 형성된 대로변에 스트리트형 상가라 접근성이 높아 유동인구 확보에도 좋다.

최근 스트리트 상가가 빠른 시간 내 완판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1.2차’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기대감도 증폭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구리 갈매지구에서 공급한 갈매역 아이파크 단지 내 상가인 '갈매역 아이파크 애배뉴'는 사전 예약에서도 평균 10대 1, 최고 80대 1에 달하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계약 시작 이후 이틀 만에 총 159실이 모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같은 달 서울 금천구 독산동에서 분양한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단지내 상가 '마르쉐 도르' 청약접수 결과 156개 점포 모집에 약 3300여명이 청약해 평균 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따라서 역세권, 대로변, 스트리트형 상가 조건을 모두 갖춘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1.2차’ 단지 내 상가의 경쟁도 상당히 치열할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이야기다.

부산의 인기명소, 학교. 행정기관. 주거 밀집= 사직역 일대는 사직야구장 관람객과 더불어 법조타운과 서면이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다. 반경 1km내 5천여세대의 고급 아파트가 밀집돼 있어 고정수요도 상당하다. 학군도 우수하다. 주변으로 17개의 초, 중, 고교와 부산교대가 자리잡아 명문학군을 형성하고 있다. 부산의 대부분의 행사와 축제, 콘서트, 체육경기가 종합운동장에서 열리기 때문에 한해 500만명의 인구가 유입되고, 하루 평균 유동인구는 5만여명에 달한다.

◆동부산관광단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단지 내 상가

삼정그린코아가 더베스트 상가 상권이 포함된 동부산관광단지는 우선 체류를 하면서 레저를 즐기는 복합 해양레저 타운이다. 부산도시공사의 계획에 의하면 총4조원의 사업비를 들여서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골프장, 랜드마크 호텔 등 총366만㎡ 규모로 2017년까지 완성될 예정이다.

미래가치= 이처럼 새롭게 변모하는 국내최대 해양복합도시, 동부산관광단지에서 삼정그린코아 아파트는 유일한 민간분양 아파트이자 단지 내 상가이다. 먼저 들어가 선점할 수 있기에 남들보다 기회비용을 덜 쓰고, 더 빨리 자리 잡을 수 있다. 아마도 삼정그린코아 상가는 동부산관광단지 내에서도 상가 분양의 핵심으로 떠오르며 상권형성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명소상권= 해운대 센텀시티 권역과 인접해 있고, 프리미엄 아울렛이 유치되어 부산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쇼핑명소로 변모하고 있다. 테마파크, 골프장, 휴양 및 문화숙박시설 등 개발이 완료되면 국내외 관광객이 앞 다퉈 찾게 될 부산의 새로운 명소이기도 하다.

청약대박 단지상가=분양당시 수많은 인파가 몰리며 높은 청약률을 기록한 동부산관광단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전용 84㎡가 311세대 모집에 6,635명이 몰려 21.3대1을 기록하는 등 평균 17.8대 1로 모든 평형이 1순위에 마감된 바 있다. 단지 내 상가분양 성적이 우수한 지역의 특징은 아파트나 오피스텔의 분양이 성공적으로 된 지역이라는 것을 보면 이번 상가 역시 기대가 크다. 단지 내 상가의 가장 큰 장점은 입주민들이라는 고정 수요층이 있다는 것. 여기에 상가의 입지나 규모에 따라 지역의 근린상가 역할까지 한다.

(주)삼정은 최근 5년간 신평면 개발과 제품혁신을 통해 중견건설사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건설사는 올해 대한민국 살기 좋은 아파트 종합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품질과 기술력면에서 인정 받고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가 더욱 높아졌다. (주)삼정은 아파트 뿐 아니라 오피스텔, 상가 분양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따라서 이번 상가 동시 분양에서도 단지 내 고정수요와 브랜드 파워를 앞세운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분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나갈 방침이다.

(주)삼정은 ‘사직역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1·2차’ 단지 내 상가와 ‘동부산관광단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단지 내 상가를 동시분양 중이며 입찰은 11월 중순으로 예정돼 있다.문의: 051)555-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