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형 공장 뜨거운 인기에 ‘동탄 테크노밸리 IT타워’ 눈길
아파트형 공장 뜨거운 인기에 ‘동탄 테크노밸리 IT타워’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9.2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저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전통적인 금융상품보다는 안정적 고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 부동산 투자상품으로 여유자금이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수익형 부동산 투자상품 중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공급과잉에 따른 공실 부담으로 인한 수익률 저하 문제를 드러내고 있고, 분양형 호텔의 경우 제주, 인천, 강원 등 무분별한 난립으로 사업주가 제시하는 확정수익을 받기가 어려워 투자자들의 위험 부담이 상당히 크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옛 아파트형공장)가 투자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전용면적 대비 분양가가 일반 수익형 부동산 상품보다 저렴한 편이라 실속있는 도심 속 신흥 오피스로 탈바꿈하고 있다. 관리비도 3.3㎡당 3천원대로 저렴한 편이다.

분양 관계자는 “실입주 업체에는 취득세, 재산세, 법인세 할인 및 면제의 혜택이 주어지며, 임대수익을 얻고자 하는 일반 투자자들에게는 수도권 오피스텔과 상가의 평균 수익률에 비해 2~3% 이상의 투자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수도권 요지에서 첨단시설을 갖춘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잇따르고 있다. 최근 지어지는 지식산업센터는 상가, 식당가 등을 함께 갖춘 복합단지 성격을 띠고 있어 업무공간 일부를 분양받아 임대하는 투자 부동산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송파테라타워, H 비즈니스파크, 문정 아르페온, 대명벨리온, 유탑테크밸리, SKV1 GL메트로시티, 요진코아텍, 현대지식산업센터, 검단블루텍, 프라이빗타워, 에이타워, 미사센텀비즈, 디지털엠파이어 등이 현재 분양중에 있으며, 에이팩시티, 우연D&C 등이 준비 중이다.

그런데 그중에서도 특히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 있다. 동탄 2신도시 테크노밸리 내 지원시설용지 18-2번지 일대에 (주)현주건설이 분양 준비 중인 지식산업센터 ‘동탄IT타워’가 바로 그곳으로, 동탄IT타워는 준비 단계부터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판교 테크노밸리 면적의 2배가 넘는 동탄 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IT타워는 동탄 2신도시 전체 사업부지 중 가장 빠르게 사업이 진행된다. 입지적으로는 테크노밸리 초입이며 동탄1기 신도시와 연계된 중심도로인 동탄 순환도로의 메인 코너에 자리하고 있어 테크노밸리 전체 유동인구의 유입이 예상되는 길목에 있다. 이에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이 확실한 임대와 투자수익률은 물론, 향후 지가상승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기대를 내비치고 있다.

교통여건 역시 좋은 편이어서 경부고속도로 및 서울-용인 간 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해 30분 이내에 서울 강남 진입이 가능하다. KTX와 GTX 등을 갖춘 수도권 광역교통의 중심지이자 수도권 최대 신도시인 동탄 2신도시를 배후에 두고 있다는 점에서 대한민국과 수도권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탄 테크노밸리 동탄IT타워는 개관 전부터 청약 희망자들이 몰리고 있어 최단기간 완판 기록을 세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교통, 업무환경, 미래 투자가치까지 3박자가 맞아떨어지는 지식산업센터(도심형 업무 공간) 이기에 가능한 결과다.

IT타워는 지하2층~지상10층 연면적 15,355㎡ 규모로 지상1층 근린생활시설, 지상2층 업무시설/지식산업센터 지상3층~지상10층 지식산업센터로 구성되며, 샤워실 및 휴게공간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실투자금 3천만원대로 지식산업센터 분양 최초로 투자자들에게 계약금에 대한 이자지원과 준공 후 확정수익의 혜택이 추가로 주어진다”고 전했다.

한편 동탄IT타워 관계자는 “테크노밸리 첫 현장인 만큼 가장 좋은자리, 저렴한 분양가, 투자자들에 대한 추가 혜택까지 투자의 안정성과 거품을 모두 제거한 실용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을 맞고자 한다”고 밝혔다.

동탄 IT타워 분양 관련 문의는 전화(031-375-7780)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