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 상가 투자, 위치 좋은 곳 어디?
위례신도시 상가 투자, 위치 좋은 곳 어디?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09.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례신도시의 상가 인기가 남다르다.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한 상가마다 성공을 거두면서 프리미엄까지 붙고 있어서다. 업계에서는 위례신도시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투자자들이 목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성공이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한다.

실제로 지난해 분양했던 트랜짓몰 내의 주상복합 상가들의 경우 청약경쟁률이 평균 10대 1, 최고 49대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상가 투자열기가 높았다. 위례 와이즈더샵의 상가는 분양 1개월만에 완판됐으며, 위례 아이파크애비뉴 1,2차 역시 단기간에 계약률이 95%를 웃돌 정도였다. 이렇게 상가들이 분양 초기부터 높은 계약률을 보이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투자용으로 많이 찾는 상가는 입주와 동시에 바로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도 입주시점이 임박했을 때 계약을 서두르는 경우가 많다.

업계에서는 위례신도시의 높은 관심이 초기 계약률이 높게 나타나는 이유라고 분석한다. 이미 아파트들이 높은 인기를 보이면서 미래가치가 검증 받자 목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서 초기 계약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신도시나 택지지구의 경우 상권이 형성되기 전에 특정 업종이 먼저 들어오게 되면 유사업종들은 쉽게 들어올 수 없어 선점효과가 있는데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큰폭으로 값이 뛰기 때문에 투자가치가 높다. 특히 열기가 높은 위례신도시의 경우 개발 비젼이 뚜렷하기 때문에 개발이 가속화될수록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이유로 꼽았다.

실제로 위례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격인 트랜짓몰 내 상가들은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고 현장에서는 입을 모은다. 보통 입주민들이 주로 이용해 생활에 밀접한 세탁소나 편의점 등의 시설이 들어서는 단지 내 상가와 달리 은행이나 쇼핑몰 등 유동인구가 중요한 중심상업지구 내의 상가는 목에 따라 수익률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전문가들 또한 위례신도시의 상업시설에 대해 높은 점수를 주고 있다. 현재 위례신도시의 청약률 등을 볼 때 앞으로도 분양 열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위례신도시의 경우 웃돈을 주고 아파트를 구입할 정도로 인기가 남다르기 때문에 입주율도 높을 것으로 예상돼 상가투자 유망지역으로 꼽힌다”며 “일정 이상의 자본이 있고 상가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는 투자자들이라면 남아 있는 잔여물량을 선점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대우건설이 위례신도시의 중심인 C1-5,6블록에서 분양 중인 ‘위례 중앙 푸르지오’ 상가다. 이 상가는 트램을 따라 늘어선 가로에 지하1층, 지상2층에 중소형 점포 156개가 들어서는 형태로 정자동 카페거리나 신사동 가로수길과 같이 일반적인 상가들과 차별화된 이국적인 모습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저층부의 상가가 길을 따라 늘어서 있어 접근성과 가시성이 뛰어난 장점이 있다.

특히 위례~신사선(위례중앙역~신사역) 및 위례선(트램)의 최대 수혜상가로 꼽힌다. 서울시의 ‘위례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 변경안’에 따르면 위례-신사선(계획)의 ‘위례 중앙역(가칭)’이 이 상가의 바로 앞에 들어서게 된다. 더욱이 위례신도시의 새교통수단인 위례선(트램) 역시 단지 앞을 지나게 돼 더블역세권의 상권을 형성한다. 이를 통해 위례신도시뿐만 아니라 송파구를 거쳐 강남, 강동까지 아우르는 배후수요를 흡수가 가능하다. 또한 이 상가는 바로 앞에 약 1만6000여㎡ 규모의 대형 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주변의 주거단지 배후수요들의 산책과 나들이객들이 몰릴 수밖에 없는 구조로 집객력이 뛰어나다.

설계 또한 남다르다. 지상 1층의 경우, 건물 네 개의 면이 100% 대면하도록 만들어 투자자들이 꺼려하는 내측상가를 없애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분양성을 극대화 했다. 이국적으로 정취가 물씬 풍기는 테라스 형태로 조성되는 것도 매력이다. 테라스 상가는 실내 공간을 외부로 연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기 때문에, 야외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넉넉한 서비스 공간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위례 중앙 푸르지오 상가의 분양홍보관은 현재 분양상담(문의 1566-1789) 및 방문예약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