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강남·분당 더블생활권 '힐스테이트 태전'
(살고싶은 아파트)강남·분당 더블생활권 '힐스테이트 태전'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7.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미니신도시급 '주목'… 판교 창조경제밸리 조성 수혜 아파트
   
▲ (왼쪽부터) 힐스테이트 태전 5지구와 태전 6지구 투시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경기도 광주에서 분당·판교생활권을 누리는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태전'이 분양 중이다.

풍부한 교통호재로 성남 분당·판교 및 강남권 등의 지역으로 접근성이 우수한데다 정부의 판교 창조경제밸리 조성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건설은 경기 광주시 태전5·6지구에서 '힐스테이트 태전'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23층 4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146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로는 ▲59㎡ 1001가구 ▲64㎡ 208가구 ▲72㎡ 1260가구 ▲84㎡ 677가구다. 틈새평면을 포함해 전가구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풍부한 교통호재로 분당·판교생활권 누려= '힐스테이트 태전'이 들어서는 태전·고산지구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과 오포읍 고산리 일대 120여 만㎡ 규모로 광주시 최초 대규모 지구단위계획에 따라 조성되는 민간택지지구다.

이 곳은 이미 공급돼 있는 기존 아파트 5600여 가구와 신규 분양물량 1만2000여 가구 등 총 1만 7000여 가구에 이르는 미니 신도시급(계획도시)으로 조성된다.

특히 지난 6월 정부가 판교 테크노밸리 인근 한국도로공사 부지 일대에 43만㎡ 규모의 판교 창조경제밸리 조성 마스터플랜이 확정되면서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창조경제밸리는 성장단계에 있는 회사를 지원 하는 공간으로 창조경제밸리가 조성되면 300개 창업기업, 300개 성장기업, 150개 혁신기업 등 약 750개 기업이 입주하고, 상주인구만 4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단지는 지난 4월 성남~장호원간 자동차전용도로 광주구간 임시개통으로 태전교차로를 통해 분당·판교까지 1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여주역을 잇는 복선전철 광주역(2016년 개통 예정)을 통해 창조경제밸리 조성지역인 판교역까지 3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분당선 이매역 2정거장, 신분당선·지하철 2호선 강남역 7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어 분당·판교 뿐아니라 강남 생활도 가능할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탁월하다. 지구 내에는 기존 태전초, 광남초∙중∙고 등의 4개 학교시설이 들어서 있고, 7개의 초·중·고가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 옆으로도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조성될 예정에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근린공원도 5지구와 6지구에 각각 1개소씩 조성되고, 중심상업시설과도 마주하고 있어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힐스테이트 태전 84㎡ 거실.
   
▲ 힐스테이트 태전 84㎡ 주방.

◆다양한 특화 설계 '관심'= 단지는 전 가구 남측향(남동, 남서) 배치와 약 70% 가량이 4-Bay 판상형 설계(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성과 통풍성이 우수하다. 또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는 오픈형 주방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 시켰다. 자녀방이나 주방 등의 공간을 가변형 벽체를 통해 학습공간·수납공간강화형 등(일부 해당평형 기준)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설계를 적용했다.

다양한 수납공간 제공도 자랑거리다. 전용 72㎡B타입에는 현관양면신발장을 마련했고, 아일랜드주방과 연계된 맘스데스크(주방확장형 기준)를 두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 84㎡B타입의 경우 현관에 대형 워크인 창고를 설치해 불필요한 계절용품 수납이 가능하고, 주방에 별도의 알파공간인 대형 팬트리를 마련해 자녀방과 함께 ‘수납공간 강화형’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전주택형에 걸쳐 27~43㎡ 가량의 넓은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중대형에서 생활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도록 했으며, 안방 발코니와 주방 다용도실을 두어 빨래건조, 물품보관 등이 용이할 수 있도록 했다.

가구 내에는 어린 자녀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도 아끼지 않았다. 자녀방에는 어린 자녀들에게 색채를 통해 학습과 감성에 도움이 되는 창의력 벽지를 사용하고, 가구 내 동선과 안전을 고려해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가 자녀방에 배치된다. 모든 욕실의 미끄럼방지타일 시공으로 안전한 욕실생활이 가능하게 했다.

이와함께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 및 디자인을 통해 범죄 예방 가능성을 사전에 막을 수 있는 '셉테드(CPTED)'도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태전은 광주시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인 만큼 고개 만족과 안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광주시 태전동 산 4-1번지에 있다. 입주는 5지구 2017년 9월, 6지구 2017년 10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