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용인 역북 지웰 푸르지오'
(살고싶은 아파트) '용인 역북 지웰 푸르지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7.0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방감·채광·통풍 등 뛰어나… 분양가 3.3㎡당 평균 938만원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신영과 대우건설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역북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B블럭에서 '역북 지웰 푸르지오'를 공급한다.

'역북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11동 총 1259가구의 대단지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59㎡ 373가구 ▲74㎡ 353가구 ▲84㎡ 533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3.3㎡당 900만원대다. 입주는 2017년 10월 예정이다.

신영 관계자는 "역북지구와 인근 역삼지구가 개발을 마치면 생활편의, 교통, 교육 등이 우수한 9300여 채의 미니 신도시급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특히 저렴한 분양가와 전 가구 4베이로 평면이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행정타운 등 인접, 수원신갈IC 10분대 진입 가능= 용인 역북지구는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에 41만 7485㎡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약 4100여 가구가 2017년 말까지 입주하게 된다.

인근에 용인시청을 비롯한 용인행정타운,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이마트(용인점), 용인시민 체육공원(2017년 완공예정) 등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두루 갖추고 있다. 기존 구도심 대비 주거환경이 뛰어나 수지와 동백에 이어 최근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경전철 '명지대역'을 이용해 분당선 기흥역에서 환승하면 강남권까지 약 50분에 도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용인 시가지를 우회하는 '용인시(삼가~대촌) 국도대체 우회도로(2017 완공예정)'가 위치해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 IC 까지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닿을 수 있다. 또 명지대와 용인대를 비롯해 초·중·고가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 또한 뛰어나다.

◆공원 둘러쌓인 중소형 대단지= '역북 지웰 푸르지오'는 선호도가 높은 국민주택규모로 구성된다.

각 동의 간섭을 최소화한 'V'자형 배치와 채광이 뛰어난 남향 위주로 설계됐으며, 우수저류조를 설치해 조경수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획된 친환경 단지다.

특히 단지 주변은 공원으로 둘러쌓이게 된다. 근린공원 2곳과 어린이 공원이 있다. 단지 주변의 완충녹지도 풍부하게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에 북유럽 마을 컨셉의 공원 2개소가 조성되며, 국제규격 축구장 보다 1.2배 넓은 면적의 운동·놀이·휴게 개념을 도입한 중앙공원과 최대 폭 40m, 길이 270m의 전나무숲 공원도 마련된다.

또 입주민 건강과 힐링 라이프를 위해 700m에 달하는 단지 내 산책로를 설계했다. 사계절 운동이 가능한 실내 체육센터와 키즈카페, 단지내 도서관 등 약 2200㎡ 규모의 커뮤니티 공간도 제공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였다.

중앙광장을 둥그렇게 둘러싸서 어린이집을 설계했다. 아이들이 1층과 2층을 계단이나 비탈을 통해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다. 교실도 광장을 향해 오픈형 공간으로 마련했다. 자연채광이 들어올 수 있도록 곳곳에 창을 배치했다.

   
▲ (왼쪽부터)전용면적 84㎡B 타입 거실. 84㎡B 타입 주방.

◆전 가구 4베이·판상형 구조= 전가구가 판상형에 4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특히 다양한 가변형 벽체 및 옵션 제공으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용 59㎡A는 소형 아파트에서는 보기 힘든 방 3개와 욕실 2개, 팬트리까지 갖춘 평면이 공급된다. 절반 가량은 중앙광장과 접해 있는 남향위주의 동에 배치된다. 단지에서 소외받는 소형이 아니라 오히려 조망권을 확보한 실속 있는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전면에 방 3개가 배치됐다. 현관과 가장 가까운 방에는 확장시에 붙박이장이 설치된다. 자녀침실은 가변형 벽체를 적용했기 대문에 2개의 침실을 통합하거나 개별로 선택할 수 있다. 현관에서 거실로 가는 복도에 팬트리 수납장이 있다. 'ㄷ'자형으로 식료품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다.

거실과 주방의 폭이 비슷해 넓은 공간감을 준다. 주방에는 아일랜드식탁이 설치되고 다용도 동간에는 세탁실이 마련됐다. 안방에는 부부욕실, 파우더공간, 드레스룸까지 있다.드레스룸에는 창이 있어 맞통풍도 가능하다.

74㎡A는 59㎡의 확장형의 평면이 제공된다. 수납공간이 더 풍부하고 방이 약간씩 넓은 것이 특징이다. 4베이 구조를 띄고 있다. 전면에 방 3개와 거실이 있다. 현관장은 양면으로 배치된다. 복도에 설치되는 팬트리는 소형보다 더 깊은 'ㄷ'자형으로 설치된다.

넓어진 거실 폭만큼 주방폭도 넓어졌고, 동시에 수납공간도 많아졋다. 아일랜드 식탁도 마찬가지로 설치된다. 안방에는 부부욕실, 파우더공간, 드레스룸이 있다.드레스룸은 붙박이장의 형태로 설치된다. 마찬가지로 창이 있어 맞통풍이 가능하다.

84㎡B형은 4베이 판상형에 3면 개방형까지 더한 평면이다. 수납공간은 더욱 풍부해졌고, 안방에 대형 드레스룸이 특징이다.

양면으로 설치되는 현관장의 한쪽은 깊은 수납장이다. 골프백이나 아웃도어 용품을 넣을 수 있을 정도의 깊이감이다. 팬트리는 주방쪽으로 문이 설치된다. 'ㄱ'자 형태지만 워크인이 가능할 정도다. 주방에는 아일랜드 식탁이 설치되고 다용도 공간은 세탁기를 놓을 수 있다.

안방은 공간활용도가 크다. 안방 쪽으로 발코니가 확장되다보니 창이 많다. 전면 발코니의 창을 비롯해 방 안에 창이 하나 더 있고 후면 드레스룸에도 2개의 창이 있다. 드레스룸 공간은 2㎡가 넘는 크게로 설치된다. 넉넉한 수납이 가능하다.

한편 청약일정은 오는 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견본주택은 역북지구 현장 인근(이마트 용인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