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서울이 한걸음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
(살고싶은 아파트)서울이 한걸음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6.1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서남부 신흥 주거타운 탈바꿈… 1420가구 규모 대단지, '가격경쟁력' 갖춘 분양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호반건설은 경기 부천시 옥길공공택지지구(이하 부천 옥길지구)에서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오는 1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부천 옥길 호반베르디움'은 부천시 옥길지구 C1블록에 지하 2층, 지상 15층 ~ 29층, 16개 동, 총 1420가구 대단지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기준 72~97㎡로 구성되며, 전용면적별로는 ▲72㎡ 406가구 ▲84㎡A 369가구 ▲84B 141가구 ▲97㎡ 504가구다.

틈새 면적부터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까지 다양하게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045만원 대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17년 12월이다.

◆서울 도심 출퇴근 편리= 수도권 서남부 신흥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는 부천 옥길지구에는 부천시 범박동, 옥길동, 계수동 일대 약 133만㎡에 총 9300여 가구가 지어진다. 인접한 서울 구로구 항동공공주택지구에서도 최근 토지 보상을 마무리 짓고 연내 착공될 계획이며, 부천 범박지구도 일찌감치 입주가 마무리됐다.

이 지역은 향후 2~3년 후 약 2만7000가구가 거주하는 수도권 서남부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전망이다.

부천 옥길지구의 가장 큰 장점은 부천과 서울의 경계선에 입지해 서울 접근성이 탁월한 점이다. 자동차를 이용하면 목동, 여의도 등의 이동이 편리하다. 한국의 실리콘밸리로 성장하고 있는 가산디지털단지도 가까운 거리다. 대중교통여건도 우수한데,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1·7호선 온수역을 이용해 서울 도심으로 출퇴근 할 수 있다.

도로망도 촘촘한 편이다. 서울 도심으로 이어지는 서해안로가 지구 바로 옆을 지나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와 제2경인고속도로, 국도 46호선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부천 소사~안산 원시간 복선전철이 개통되고 수도권서부고속도로도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자랑거리다. 부천 옥길지구는 그린벨트를 풀어 조성한 택지지구로 녹지와 공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전체 면적의 30%에 달한다. 또한 지구 북동측에 '남부수자원생태공원'이 위치해 놀이터, 생태공원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서울광장 8배 규모의 '푸른 수목원'도 인접해 있다.

또 1호선 역곡역의 홈플러스, CGV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2016년 준공 예정인 부천대학교 소사캠퍼스와도 가까워 새롭게 조성되는 대학가 상권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 용지가 있고, 2016년에 입점 예정인 이마트 용지도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다.

◆인기 높은 틈색 면적= 호반건설은 경기 시흥·광명·김포, 인천시 등 수도권 서부에서 쌓았던 노하우를 모두 적용시켜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전 가구 남향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또 전용면적 72㎡, 97㎡ 등 인기가 높았던 틈새 면적형도 적용시킬 예정이다.

전 가구 맞통풍이 가능한 4BAY로 구성되며, 안방 워크인 클로젯(walk-in closet) 및 대형식품저장 창고인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 등을 넉넉하게 확보했다. 안방 워크인 클로젯(walk-in closet)에는 창문을 설치해 습기예방과 환기까지 고려한 섬세함을 느낄 수 있다.

또 '더블 가변형벽체'를 세워 4가지 타입의 선택형 평면 중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 및 가족 구성원에 따라 원하는 구조를 선택할 수 있다.  방-방-거실 사이 2개 벽체를 가변형으로 설치해 거실을 전체 확장할 경우, 일부만 확장할 경우, 침실을 확장할 경우, 확장을 하지 않을 경우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활용할 수 있다.

72㎡는 틈새면적형으로 구 29평에 해당되지만 방 3개, 거실 1개, 화장실 2개로 평면 구성은 전용 84㎡ (구 33평)과 유사하다.

84㎡와 비슷한 공간을 누리면서도 낮은 분양가 혜택을 얻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거실과 다이닝 공간의 'ㄷ'자형 배치로 주부의 동선을 최대한 고려하면서 가족중심의 라이프 스타일을 구현했다.

84㎡ A·B 두 개 타입 모두 4베이(거실과 방 3개를 모두 전면에 배치)를 적용했다. 또 주방 옆에 알파룸이 있어 방을 최대 4개까지 활용할 수 있다. 냉장고장, 다용도 김치냉장고장, 팬트리(식품 등 주방용품 수납공간) 등이 있어 특히 주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방은 대면형태의 공간 구성으로 대형평형 분위기 연출 및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97㎡ 역시 4베이∙4룸 구조이며 안방 옆 침실4는 2가지 형태로 제공되는 데 붙박이장이 있는 방으로 활용하거나 안방과 연결되는 대형 드레스룸으로 꾸밀 수 있다. 또한 현관 입구에 현관수납창고를 마련해 대형 용품 수납이 가능하다.

한편 호반건설은 견본주택 개관 전 부천시청 인근에 분양홍보관을 별도로 마련해 사전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