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역 걸어서 누리는 초역세권 단지,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 5일 견본주택 개관
영남대역 걸어서 누리는 초역세권 단지,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 5일 견본주택 개관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06.0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 최초 테라스형아파트 프리미엄, 영남대역 걸어서 누리는 역세권 단지
   
 

편리한 교통,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 쾌적한 자연환경 모두 갖춰
지하 1층~지상 5층 4개동, 단일 전용면적 82㎡ 총 148가구 규모

‘길을 따라가면 부동산이 보인다’는 말이 있다. 역세권 아파트는 수요층이 두텁고 환금성이 뛰어나 주택시장에서 가치가 매우 크다. 역세권 아파트는 교통 환경이 좋은 것은 물론 유동인구가 많아 상권이 쉽게 형성되기 때문에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지난 5월 6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4년 신혼부부 주거실태 패널조사’에 따르면 결혼 5년 차 이하 신혼부부 2,677쌍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 중 47.6%는 직장과의 거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해 주거지를 선택할 때 통근 거리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역세권 아파트는 뛰어난 입지여건을 바탕으로 매매는 물론 전월세 수요도 몰려 불황을 타지 않아 집값도 강세를 나타낸다. 이렇듯 수요층이 탄탄한 역세권 아파트는 부동산 경기변동 영향이 적기 때문에 안정적인 내 집 마련 수단이자 투자대상으로 적당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교통 호재가 예상되는 곳은 아파트 가격이 상승곡선을 보여 주거 편의성이 낮아 저평가 됐던 지역을 한순간에 투자처로 바꿔 놓는다. 미분양의 무덤이라 불리던 김포는 김포도시철도 공사가 가시화된 이후 미분양 아파트가 현저히 줄고 일부 단지에는 프리미엄까지 붙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사상 최악의 전세난이 지속되면서 신규 분양시장에 실수요자들이 대거 몰리며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 아파트가 1순위 선택조건으로 꼽히고 있다”며 “특히 역세권 중에서도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의 인기가 더 뜨겁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분양시장에서 교통 여건이 우수한 단지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경상북도 경산시 최초 테라스아파트인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2㎡ 단일 주택형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상북도 경산시 임당동 522번지에 위치한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지하 1층~지상 5층 4개동 규모로 총 148가구(전용면적 82㎡)로 구성됐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리한 교통여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쾌적한 자연환경 등 4박자를 모두 갖춘 아파트로 뛰어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까지 조성돼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편리한 교통, 다양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여건, 쾌적한 자연환경 모두 갖춰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빠른 교통과 편리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육, 쾌적한 환경까지 갖춰 경산의 주거문화를 한 단계 높이는 아파트로 각광받을 전망이다.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단지로 수성IC를 통해 대구부산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와 연결되는 경산IC, 경산시외버스터미널, 달구벌대로 등이 인접해 시내․외 모두 접근성이 뛰어나 편리한 쾌속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대구 수성구 생활권과 인접해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가 가까워 쇼핑이 편리하며, 세명병원과 경산중앙병원 등 대형병원도 인근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 경산시청과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등 관공서도 인접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육여건도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의 장점으로 꼽힌다. 단지 주변에 임당초등학교와 경산중학교, 경산고등학교를 비롯해 영남대학교도 가까워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조영동 고분군과 임당동 고분군, 임당 근린공원 등 녹지공간에 둘러싸여 자연환경도 쾌적하며, 인근에 대경승마장과 경선워터파크 펀펀비치가 자리해 수준 높은 레저 활동도 즐길 수 있다.

◆ 경산 최초 테라스 하우스 프리미엄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눈길’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경산 지역에서 보기 드문 특화설계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먼저 ‘영남대역 코아루 더 테라스’는 경산 최초 테라스형아파트다. 테라스형아파트는 타운하우스의 장점인 테라스를 갖추면서 아파트의 장점인 보안 및 커뮤니티시설 등을 강화한 팔방미인 아파트로 평가 받는다. 또 서비스 면적인 테라스 공간은 약간의 자투리 공간도 아쉬운 아파트 거주자들에게 매력 요인이 되고 있는 것이 핵심 인기 비결이다.

이와 함께 ‘영남대역 코아루 더테라스’는 1층과 5층에는 테라스가 제공되며, 5층에는 다락도 제공된다. 테라스와 다락은 각 세대별로 구성돼 입주민들이 독립공간을 마음대로 누릴 수 있다. 또 시스템선반(일부세대 제외) 설치를 통해 불필요한 공간을 없애고 수납공간은 강화해 주부들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더불어 1층 필로티 설계와 지하주차장을 조성해 더욱 여유로운 단지 구성을 갖췄다. 또한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키즈카페와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도 풍부하다.

더불어 경산지역에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마지막 단지로 합리적 분양가를 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춰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문의 : 053-795-7959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사월동 367-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