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난 속 김해 ‘율하 이엘센트럴시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실수요자들 관심 주목
전세난 속 김해 ‘율하 이엘센트럴시티’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에 실수요자들 관심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4.20 10: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63~101㎡ 중소형 위주 평형대로 수요자들에게 인기
   
    ▲ 김해 '율하 이엘센트럴시티' 투시도

전셋값 고공행진으로 인해 내 집 마련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치열한 청약 경쟁을 피할 수 있는데다 통상 시세보다 20%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지역주택조합 조합원의 자격요건이 완화돼 시세보다 저렴하게 내 집을 마련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실제로 지난해 조합원 자격요건 완화 등 주택조합제도 개선 내용을 담은 ‘주택법 시행력 및 공공 주택건설 등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전용면적 85m²이하 1주택 소유자(현행 전용면적 60m²이하 1주택 소유자)도 지역주택조합 조합원 가입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주택조합의 등록사업자 소유 토지(공공택지 제외) 사용이 허용돼 주택조합사업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율하신도시와 장유신도시를 연결하는 중심축 입지에 최적의 주거지로 평가받는 율하 이엘센트럴시티가 지난 17일 지역주택조합원 모집을 시작했다. 문의 : 055-314-9801

김해 ‘율하 이엘센트럴시티’는 총 4,000여 세대의 대단지 규모로, 전용면적 63㎡~101㎡로 구성 될 예정이다. ‘율하 이엘센트럴시티’는 전면부에 거실, 침실 등을 포함한 4bay 공간배치로 실내 채광을 극대화했으며 넓은 발코니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그리고, 판상형 위주의 특화설계로 조망권 및 통풍로를 확보해서 실내 개방감과 쾌적성을 향상시켰다.

커뮤니티시설은 골프연습장,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수영장, 사우나 등 김해에서 최대규모로 조성되어 입주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내 상가구성이 다양하여 모든 것이 해결된다.

또한, 이엘센트럴시티의 큰 특징은 단지 내 풍부한 조경시설이다. 다양한 테마가 있는 컨셉으로 단지 내 곳곳에 입주민을 위한 다채로운 테마가 웰빙라이프를 선사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인근지역 율하 신도시와 접해 있으면서 김해관광유통단지와의 접근성이 양호하고, 유통과 관련된 기반시설이 우수하다. 또한, 무계개발지구, 신문택지개발지구, 율하2개발지구등 개발계획이 줄줄이 대기하고 있어 향후 김해 최고의 미래가치가 있는 지역으로 손꼽힌다.

교통으로는, 장유IC와 서부산 IC가 인접하고 남해고속도로, 부마고속도로, 김해-양산간 고속도로 등 3개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며, 부전-마산간 복선전철(2020년 개통예정)등으로 초고속 광역교통망을 자랑한다.

관동초, 장유중, 율하고 등이 인접한 교육인프라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농수산물유통센터, 롯데워터파크등의 생활인프라는 쇼핑, 레저, 문화의 다양하고 여유있는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창완 2015-04-21 12:52:58
분양에만 열 올리지 마시고 학교용지 및 건설계획은 있는지?
김해 중심가 부원 센터럴 푸르지오 평당 분양가가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데 이엘도 지역주택 아파트이면서 왜 800만원대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