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제 금호어울림’ 실입주금 1억6천만원대 막바지 계약 쏟아져
‘홍제 금호어울림’ 실입주금 1억6천만원대 막바지 계약 쏟아져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5.02.2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 전세가율이 70%대 돌파하면서 일대 새 아파트를 찾는 수요가 급격히 늘면서, 지난 주말 홍제 금호어울림 홍보관에 방문객이 몰려 관심을 끌고 있다.

분양초기부터 주목을 받아왔던 곳이라 더 주목 받는 분위기다. 현재 분양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고, 적은 금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어서 실 입주목적이나 투자자들의 방문이 이어져 빠른 분양마감이 예상된다.

이러한 가운데 전세값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한 중소형 아파트 홍제 금호어울림이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홍제는 저렴한 분양가에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활발히 분양이 이루어지고 있다. 입지 프리미엄을 강점으로 내세운 단지는 다양한 혜택 조건으로 분양중이다.

부동산 공인중개사 말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새 홍제 금호어울림 인근 서대문구 전세시세가 서울 지역에서도 많이 올랐다. 

이런 상황에서 홍제 금호어울림은 수요자들의 선호하는 84㎡(구 33평) 평형으로 구성되어, 실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이 몰리며, 분양 마감을 앞두고 있다.
 

주변에 복합 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모여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최근 전세 파동에 내 집 마련으로 갈아타는 수요가 급증하면서 실제 전세시장 불안에 따라 중소형에 역세권 단지는 요즘 몸값이 한껏 치솟고 있어 홍제 금호어울림 또한 빠른 분양마감이 예상된다. 

홍제 금호어울림은 금호산업 건설사업부(금호건설)가 홍제동 무궁화단지를 재건축한 296가구다. 실수요자가 선호하는 84㎡형이 5가지 타입으로 이뤄져 있으며, 단지가 위치한 홍제동 일대는 안산, 백련산, 인왕산, 북한산 등이 위치해 있다. 단지는 고은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단지 앞 안산엔 7㎞ 둘레길이 조성돼 있어 휠체어부터 유모차까지 다닐 수 있다.

업체 측은 도보 3분 거리에 유치원, 초, 중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반경 2㎞내에는 한성과학고, 서울외국인학교 등이 있다고 밝혔다. 차량 15분 거리에는 연세대, 이화여대, 서강대, 홍익대, 명지대, 상명대가 있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도보 7분 거리에 있어 종로, 광화문, 신촌, 여의도, 강남 등 도심 접근이 용이하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단지 인근에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와 연결되는 내부순환로와 통일로가 있다. 

단지 주변에는 서대문도서관, 서대문 문화체육회관, 자연사 박물관, 그랜드 힐튼 컨벤션센터 등이 위치해 있다. 

업체 측은 홍제동 금호어울림은 에너지 효율1등급 아파트로, 고효율 콘덴싱보일러, 태양광 발전설비, 우수재활용 시스템, 디지털 멀티온도조절시스템(실별 온도조절기), 일괄소등 및 대기전력차단시스템, 가스차단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LED센서 등을 넣어 관리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업체 측은 또 전 가구 발코니 무료확장을 비롯해 주방펜트리룸, 전기 오븐렌지, 전동 빨래 건조대 등 옵션 사항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금호건설 문정권 소장은 "7년간 분양물량이 없었던 홍제동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 84㎡ 타입을 전체 일반분양 물량으로 구성했다" 며 "이 일대 10~20년 된 노후 단지가 95%이상인 만큼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자들에게서 문의전화가 많이 오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02-3417-0560

원활한 상담·관람, 동·호수 지정 계약을 위해 담당직원 1대 1 예약제를 실시하며 더욱 큰 특별혜택을 원하는 고객은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자세히 안내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입주는 2016년 4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