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망권 프리미엄 갖춘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 관심 집중
조망권 프리미엄 갖춘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 관심 집중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01.22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북한산 조망 확보, 도심 속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인기
전망용 엘리베이터 설치로 충무로 일대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어
임대수요 풍부, 공실 걱정 없어 수익성도 보장

오피스텔에도 조망권 프리미엄이 형성되고 있다. 최근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기준이 다양화되며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단지에 대한 요구가 크다. 특히 조망권에 대한 관심이 높다.

조망권이 확보되면, 주거환경의 쾌적성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조망권 프리미엄이 형성되기도 한다. 특히 도심권의 경우 주변에 자연환경이 갖춰진 경우가 드물고, 고층건물에 둘러싸인 경우가 많아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에 대한 희소성이 높아 더욱 인기를 끈다.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서울 충무로에서 분양하는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도심권에 위치하면서 남산과 북한산 조망이 가능해 관심이 뜨겁다.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는 서울 중구 충무로5가 36-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0층 오피스텔 209실(전용 23~41㎡)과 도시형생활주택 171가구(전용 22~35㎡) 등 총 380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오피스텔은 △23.0㎡D 171실 △37.0㎡E 19실 △41.4㎡F 19실 등이며, 도시형생활주택 △ 22.7㎡A 133가구 △35.5㎡B 19가구 △35.5㎡C 19가구 등으로 이뤄졌다.

단지는 남측으로 1km 내 남산이 위치해 있고, 북측으로 방산시장이 위치해 있다. 주변 높은 건물이 부재해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남측으로 남산 조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북측으로는 북한산 조망도 가능하다. 또 전면광장과 묵정공원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휴게공간의 확장을 유도했고, 나무그늘과 벤치로 전면부 공개공지를 활용했다.

▣ 입주민 위한 근린생활시설도 계획되어 편의성도 높아

전용공간뿐만 아니라 공용공간 어디서든 개방감 있는 view를 확보했고, 전망용 엘리베이터를 설치해 충무로 일대의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지상 1층은 입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업종의 근린생활시설로 계획하고 있다. 이 근린생활시설은 입주자 로비와 동선을 분리 계획해 입주자 편의 및 외부인으로부터 프라이버시 확보를 동시에 추구했다. 또 단지 내 주차는 전체 지하주차장으로 계획해 지상에서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을 보호한다.

▣ 태양광시스템 등 에너지 효율성도 고려

관리비 및 수도절약을 위한 시스템도 적용됐다. 우수(빗물)을 재활용해 화장실 청소용 수전을 설치해 친환경 설비를 실현했고 세대 내 모든 수전류를 절수형 제품으로 설치했다. 여기에 초고속 정보통신, 방범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신재생애너지 태양광시스템 등을 적용해 편의 및 에너지효율성을 높였다. 전 세대에 전기쿡탑, 빌트인세탁기, 냉장고, 붙박이장, 신발장, 가전소물장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 지하철 3∙4호선 충무로역 등 4개역, 4개노선 이용 가능

‘충무로 엘크루 메트로시티Ⅱ’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교통환경을 꼽을 수 있다. 지하철 3∙4호선(충무로역), 지하철 2∙5호선(을지로4가역/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지하철 2∙3호선(을지로3가역)등의 이용이 편리한 쿼드러플 역세권 단지다. 또한 퇴계로와 창경궁로도 인접해 있어 서울 어디로든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주변에 동대문역사문화공원과 동대문 쇼핑센터, 청계천과 방산시장, 대한극장 등이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문화혜택도 누릴 수 있으며 목정공원이 인접해 도심지 내에서도 쾌적한 자연환경을 접할 수 있다. 충무초등학교, 덕수중학교, 동국대 등도 가깝다.

▣ 대규모 배후상권 확보해 임대수요 풍부

임대수요도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명동, 청계천, 동대문 등 도심 3대 상권이 사업지 반경 1km내에 위치해 있어 상주인구는 물론 유동인구가 많다. 또 명동에서 충무로, 동대문디자인프라자로 이어지는 도심권 한류의 중심지로 자리잡아 이에 따른 관광특수도 기대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문의 1661-6110) 지하철 2호선 서초역 7번출구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720-5번지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