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아파트 전세값,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은?
치솟는 아파트 전세값,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은?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5.01.16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동 서희스타힐스, 50%잔금유예 특별분양으로 즉시입주 가능해 ‘화제’
   
 

천정부지로 치솟은 전세값이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는 가운데, 정부가 중산층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팔을 걷어 붙이고 나섰다. 치솟는 전셋값과 전세 물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산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기업형 임대주택 도입을 발표, 활성화 방안을 추진키로 한 것.

최장 8년 동안 거주할 수 있는 장기 임대주택 성격의 기업형 임대주택과 관련해 전문가들은 민간건설사들이 수익을 높이기 위해 보증금과 월세를 높게 책정할 경우 정책의 실효성이 떨어질 수 있다고 우려를 목소리를 높인다.

부동산 전문가는 "전세값 상승, 물량부족을 겪고 있는 부동산 시장에서 당장 실행이 어려운 기업형임대주택 대신 특별분양을 통한 내집마련 방안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다"며 다양한 루트를 비교, 분석해볼 것을 권했다.

특별분양의 경우, 정식 분양 외 이뤄져 더욱 파격적인 절세, 할인혜택이 담겨 있다며 이를 잘 확인하라고 강조했다. 대표적으로 동대문 장안동에 위치한 주상복합건물 서희스타힐스’가 50%잔금유예 방식으로 즉시입주할 수 있는 특별 분양 조건을 선보여 화제다.

이번 특별분양을 통해 분양금의 절반만 내면 입주가 가능할 뿐 아니라 주변 전세금 시세의 70%로 서울 도심에 내 집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 2억원으로 33평형 아파트에 즉시 입주할 수 있는 것.

서희건설이 시공한 동대문 서희스타힐스는 실속형 중소형 아파트 29평, 33평형대로 구성되어 있다.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을 도보로 8분안에 갈 수 있는 역세권에 자리잡고 있으며, 동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도 근접해 있어 편리한 교통편을 자랑한다.

주변에는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군자CGV 등 다양한 생활편의 및 문화시설이 확충되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장한다. 또한 대원외국어고교, 한양대, 건국대 등의 학교도 가깝기 때문에 높은 교육 수준을 기대할 수 있다.

서희건설 관계자는 “선등기, 무이자 잔금유예도 가능케 해 비용부담을 낮췄다”며 “서울 장안동에 있는 마지막 신규 아파트인 만큼 신혼부부 및 내 집 마련의 꿈을 품고 있는 사람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동대문 서희스타힐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tarhills.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분양 문의는 전화(02-2244-949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