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아파트 분양가 상승…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내집 마련 꿈 실현
대구 아파트 분양가 상승…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내집 마련 꿈 실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5.01.09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신암 태왕아너스’ 시세보다 저렴

지난해 11월 기준, 전국 아파트 가격 상승률이 2.75% 인데 반해 대구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률은 무려 9.72%에 달하면서 대구광역시에 아파트 광풍이 불고 있다. 대구 아파트 분양가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면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눈길을 돌리는 시민들이 늘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이 마련한 아파트는 조합원이 사업주체가 되어 각종 원가를 줄였기 때문에 일반 분양 아파트보다 10~15%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내집마련을 할 수 있다. 주택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선착순으로 계약을 진행해 실수요자들에게 분양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신암3동에 위치한 대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신암 태왕아너스’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800만 원대로, 가격 경쟁력을 갖춰 이목을 끈다.

   
▲ 대구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신암태왕아너스 조감도

‘신암 태왕아너스’는 수요자의 취향 및 가족 구성 인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했다. 59㎡타입은 채광과 통풍이 좋은 자연 친화적인 구조로, 공간마다 실사용 면적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76㎡타입은 탑상형 평면 구조로 개방적이면서도 자녀공간과 부부공간을 분리하여 프라이빗한 공간까지 갖췄다. 84㎡타입은 채광과 일조권이 뛰어난 4BAY설계로, 공간 활용도는 높이고 수납 공간도 넉넉하게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대구 수협 공판장과 단독주택 및 이면도로 상가주택 등으로 구성된 전형적인 주거 밀집 지역에 자리잡고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다양한 버스노선과 지하철, KTX 등을 이용하여 도심 및 시외곽으로의 진입과 출입도 용이하다. 여기에 KTX 동대구역과 지하철 1호선 신천역이 도보 10여분 거리에 있어 동대구 역세권 개발의 후광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교통과 다양한 주거 편의시설을 비롯해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6년에 완공 예정인 동대구 복합환승센터까지 들어서면 신암 뉴타운 개발의 특급 프리미엄을 갖추게 된다는 평가다.

한편 신암 태왕아너스 지역주택조합 가입 조건은 대구, 경북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자 중 무주택 세대주이거나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을 소유한 세대주(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 해당)면 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는 21일 오픈하는 ‘신암 태왕아너스’ 주택 홍보관(대구시 동구 신암동 177-4번지) 또는 전화(053-944-554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