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오피스타운 중심 송파 문정지구 최고의 입지 ‘문정역 테라타워’
신흥오피스타운 중심 송파 문정지구 최고의 입지 ‘문정역 테라타워’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4.12.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교통 환경를 갖춘 초고층 지식산업센터가 연이어 분양되면서 벤처기업, 일반 중소기업과 같은 실수요자부터 투자자까지 지식산업센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송파 문정지구, 마곡지구, 광교신도시, 안양 지역 등은 교통여건이 뛰어난데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 기업들의 신흥 업무지구로 거듭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지식산업센터에 기업체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및 연구소의 관심도 꾸준히 늘고 있다.

서울 문정지구는 서울 강남권에 위치하고 위례신도시와 인접한데다 56만여㎡ 규모의 미니신도시급으로 개발된다. 지구내에는 행정법조타운, 8호선 문정역, KTX 수서역 개발 등 호재도 풍부해 기업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송파구 문정지구 3-1블록에 들어서는 ‘문정역 테라타워’가 주목 받고 있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연면적이 약 17만㎡, 지하 5층, 지상 16층 총 933호실 규모로 문정미래형업무단지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건설된다. 문의 02-577-1000

트윈타워형 랜드마크 외관 설계로 쾌적함은 물론 스케일감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 입주 기업의 업무 특성 및 선호도를 고려한 중소형 위주로 설계가 반영된다.

‘문정역 테라타워’는 지하철8호선 문정역과 바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송파대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도 가장 인접해 있다.

◈ 입주업체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단지 내 여가시설 및 편의시설 마련

‘문정역 테라타워’는 각종 첨단 스마트시스템을 구축해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단지 내에는 팬코일시스템이 마련되므로 개별 냉난방기기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또 실내 온도를 유지하면서 신선한 외부공기를 실내로 공급해주는 전열교환시스템을 설치해 쾌적성을 높였다. 동 별로 10대의 엘리베이터를 통해 기동성 있기 상하층 이동을 가능케 했다. 이 외에도 태양광발전시스템, 빗물재활용시스템, 조명제어 시스템 등도 구축해 관리비를 절감토록 했다. 일반배수를 정화하여 조경용수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중수도 시스템도 마련됐다.

‘문정역 테라타워’에는 비즈니스맨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혁신설계가 적용됐다. 각 호실 별로는 발코니가 설치돼 쾌적하고 여유로운 근무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또 단지 내 각종 편의시설을 마련해 원스톱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업무효율성을 위해 단지 곳곳마다 특별한 리프레쉬 공간을 제공한다. 주출입구를 중심으로 여유로운 녹지공간을 조성하고 옥상에도 정원을 마련해 쉽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 봇물터진 개발호재

송파 문정지구가 오피스 메카로 떠오르고 있는 이유 중 하나가 발전 가능성 때문이다. 송파 문정지구에는 국내 최고층으로 상징되는 제2롯데월드를 필두로 문정법조타운, 가락시장 현대화사업, 위례신도시, KTX수서역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다.

대규모 개발호재 중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제2롯데월드다. 지난 2011년 10월에 착공에 들어간 제2롯데월드는 지난 10월, 저층부에 위치한 복합쇼핑몰인 롯데월드몰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있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저층부 시설에만 6000개 이상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고 2015년 제2롯데월드까지 완공되면 상시 고용인구가 2만명, 유동인구는 연간 1억명으로 추산된다.

문정법조타운과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등의 대규모 개발사업도 고용창출 효과 기대감이 크다. 송파 문정법조타운에는 서울 동부지방법원, 동부지방검찰청, 송파구 행정복합타운 등의 공공시설 그리고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에 따라 고용인구만 해도 7만1000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26년 만에 리모델링을 하는 가락 농수산물시장 현대화 사업에는 고용효과만 연간 36만명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

앞으로 교통여건이 더 좋아져 기업들의 업무 시간 단축에도 도움될 전망이다. 2015년에는 KTX수서역이 완공될 예정이다. 대지면적 11만8133㎡,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되는 수서발 KTX가 완공되면 수서역은 하루 약 4만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전철 위례~신사선(2021년 개통)도 추가적으로 신설될 예정이다.

문정역 테라타워 인근에 행정복합타운이 건설될 예정에 따라 업무 편의성도 높아진다.  송파구 문정도시개발지구 4-1블록이 복지, 문화 등 공공인프라 시설이 들어서는 행정복합타운으로 건설된다.

‘문정역 테라타워’ 홍보관은 문정역(지하철8호선)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