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부동산투자 트렌드는 수익형부동산…‘제주 성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 분양
2015년 부동산투자 트렌드는 수익형부동산…‘제주 성산 라마다 앙코르 호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12.22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정부의 부동산시장 활성화 정책에 따라 국지적으로 주택시장이 회복되고 있는 가운데, 내수시장 소비위축과 외환시장 변동성(엔저, 고달러)으로 인한 주식시장의 투자심리는 더욱 위축되고 있다.

반대로, 최근 국제 유가 급락으로 디플레이션 우려가 제기되고, 중국 기준금리 인하로 한은이 정책금리를 추가로 내릴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는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심리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

수익형부동산 투자를 위해서는 단순히 시세차익을 실현하는 투자방식과 다르게 여러가지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투자의 목적에 따라 투자의 수익성과 안전성, 환금성을 구분해 각각의 변동성에 대응하는 전략을 세운다면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수익형부동산에 투자하는 경우 수익성을 평가하기 위해서는 부채자산의 레버러지 효과를 이해하고 실제 수입을 결정하는 임대료와 공실율, 대출금리, 세금과의 관계를 정확하게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투자의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금리인상, 자산가치 하락, 정부정책, 인구구조, 입지, 수요, 수급동향, 가격동향 등 여러 가지 변동성을 통계화/계량화해 대응전략을 만드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환금성을 위해 적정자산가격을 평가하는 재무적인 능력과 더불어 거래량과 거래가격 등 시장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정량적, 정성적 조사도 필요하다. 이런 방법으로 투자에 대한 나름의 논리를 발견하고 공식을 만들어 간다면 실패 확률을 현격하게 줄일 수 있다.

이와 관련, ㈜제이엔피홀딩스는 한경주거문화대상(혁신디자인호텔부문) 수상을 기념해, ‘수익형부동산 성공투자 공식’을 주제로 강남역 사거리에 위치한 ‘제주성산라마다호텔 홍보관’에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투자의 개념을 이해하고 투자의 적격성을 평가하기 위한 요인들을 분석, 방법론을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주)제이엔피홀딩스 후원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모든 참가자에게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번 수익형부동산 투자설명회는 오는 29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322-5번지에 위치한 제주성산라마다 모델하우스 2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부동산투자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과 동종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 참가 신청은 전화(02-557-0045)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