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 실속형 평면으로 선보여 ‘인기’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 실속형 평면으로 선보여 ‘인기’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4.12.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려진 공간 활용해 수납공간 확보, 거실 한쪽벽면에 수납장 배치
덤으로 주는 창고∙발코니까지…치열한 특화 설계

12일 당첨자발표, 17~19일 당첨자계약

한신공영이 분양하는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가 실속형 평면을 선보여 실수요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 이 단지는 최고 4.1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순위권 내에서 모두 마감됐을 정도다.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는 실수요자들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수납강화형’ 평면을 통해 공간특화를 선보였다. 여기에 시흥목감지구에서 최초로 전용 63㎡A 소형주택을 4Bay로 구성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84㎡ 거실에는 한면을 가득 채운 키큰 수납장이 있고, 거실 펜트리도 설치된다. 주방에도 키큰장을 설치해 공간활용도를 높이고 안방에는 워크인 드레스룸이 설치된다.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에는 김치냉장고 등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전용 63㎡A는 4Bay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방 개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시흥목감지구 첫 민간분양 아파트인 만큼, 단지 설계에도 신경을 썼다. 전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성을 높였으며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일부 세대를 제외한 대부분의 가구가 4Bay 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저층부 일부는 필로티 설계를 통해 단지의 개방감도 높였다.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는 입지여건 및 주거환경이 뛰어나 지구 내에서도 시범단지 격으로 손꼽히고 있다. 중심상업지구가 도보권에 위치해 상업시설 이용이 쉽고, 복지시설 및 공공청사도 인접한 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또 단지 맞은편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들어설 계획인데다 유치원도 걸어서 이용이 가능해,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점쳐진다.

또 단지에서 차로 10분 남짓한 거리에는 광명역세권지구가 위치해 있어, KTX광명역사 및 코스트코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오는 12월에는 광명역역세권 내 세계 최대의 생활가구 쇼핑몰 이케아(IKEA)와 롯데복합쇼핑몰이 개관할 예정으로 주거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시흥목감지구는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자랑한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가 만나는 조남IC가 인접해 있고, 제3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고속도로가 만나는 도리JC도 이용이 수월하다. 또 영동고속도로와 서해안고속도로가 만나는 안산JC도 가까워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 전역으로 진출이 수월하다.

여기에 다양한 교통호재도 갖췄다. 오는 2016년 강남순환도로가 개통되면, 시흥목감에서 강남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고, 2018년 신안산선 목감역이 개통 예정이다. 신안산선이 개통되면 여의도와 서울도심권역까지 20분 내 도달이 가능하다.

특히 시흥목감지구 ‘한신휴플러스’는 거실에서 공원조망이 가능한 유일한 아파트다. 단지 앞으로 9만 여㎡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사계절 다른 조망을 거실에서 볼 수 있다.

또 단지 가까이 물왕저수지와 이어지는 물왕수변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물왕수변공원에서는 산책, 조깅 등이 가능하도록 꾸며지며, 물왕저수지 주변에는 맛집과 카페들이 자리하고 있어, 여가생활을 하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시흥시는 물왕저수지와 오이도에 이르는 구간을 개발할 계획으로, 앞으로 주거쾌적성 및 주거만족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흥목감 ‘한신휴플러스’는 지하1층~지상 25층 7개 동 69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전용 63㎡ 216가구 △전용 84㎡ 477가구 등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됐다.  문의 1899-7343

12일(금)에는 당첨자발표 후 17~19일 3일간 계약을 실시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0-3번지, 광명시 KTX광명역 맞은편에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