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대박행진 상가까지 이어지나…대구테크노폴리스 ‘하이젠스타’ 주목
아파트 대박행진 상가까지 이어지나…대구테크노폴리스 ‘하이젠스타’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12.04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지하2층~지상10층, 총 138개 점포로 구성
낮은 상업지 비율로 안정적인 소득 확보할 수 있어

대구지역 아파트 청약률이 대박행진을 이어가면서 상가 분양시장도 활기를 띠고 있다.

정부의 9.1 부동산대책발표 이후 움츠려 있던 수도권 부동산 경기까지 점진적인 회복세를 나타내고, 초저금리 기조가 유지되면서 상가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최근 저금리현상이 지속되고 있고 예·적금 금리도 연 1%대까지 떨어진 것도 하나의 이유로 풀이된다.

이러한 상황에 대구시 달성군 현풍면, 유가면 일대 조성중인 테크노폴리스에서 분양중인 초대형 규모의 ‘하이젠스타’ 상가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이 상가는 대구 테크노폴리스 중심상권 메인 스트리트 코너변에 위치하며 대지면적 2567.10㎡에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의 총 138개 점포로 구성된다.

특히 대구테크노폴리스는 상업지 비율이 낮아 안정적인 소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게다가 기본적으로 탄탄한 상권이 형성되어 있고, 인구 유입으로 풍부한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교통망 개선 등 굵직한 개발호재 속속 진행

교통여건도 좋다. 중부내륙고속도로 현풍IC가 차량으로 5분이면 진입이 가능하다. 또 중부내륙고속도로를 이용해 대구~춘천 간 중앙고속도로와 대구~광주간 88올림픽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대구~부산고속도로 등으로도 쉽게 진입할 수 있다.

지난 10월 27일 개통된 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도 호재다. 대구테크노폴리스와 대구시 구도심을 연결시키는 4차선 도로로 12.97㎞에 달한다. 이 도로는 대구테크노폴리스~대구수목원 간의 이동시간을 기존 40분에서 10분 이내로 단축시키게 된다.

지하철 1호선 연장사업도 활발하다. 현재 지하철 1호선연장사업은 국토교통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 목록에 포함돼 있는 상태다. 대구시 달서구 대곡역에서 달성군 화원읍 설화리까지 2.62㎞ 도시철도 1호선 연장공사도 한창 진행 중이다. 오는 2016년 하반기 개통되면, 테크노폴리스의 대중교통여건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중심상권에 메인 스트리트 코너변에 위치한 프리미엄 입지도 장점이다. 상가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 유입이 용이하다. 상가 인근에는 경북대캠퍼스, 계명대캠퍼스, 공공청사, 근린공원 등이 인접해 있어 학생과 공무원 수요뿐 아니라 주말에는 근린공원을 찾는 가족 나들이객 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24시간 풀타임 상가 운영 가능한 MD구성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고정적으로 유입할 수 있는 MD구성으로 24시간 풀타임 상가 운영이 가능하다. 상가의 지상 1층은 편의점, 약국, 이동통신, 금융기관등 생활밀착형 업종이, 지상 2~3층은 패밀리레스토랑, 당구장, 세계맥주전문점 등 20~40대 고객을 위한 각종 프랜차이즈와 문화시설 등이 권장업이다. 또 4~5층에는 병원, 6~9층에는 학원과 키즈카페, 10층에는 스카이라운지, 휘트니스센터 등 가족단위 방문객과 직장인 대상으로 한 시설이 추천 업종이다. 문의:053-633-4100

최고수준의 복합신도시로 거듭나는 대구테크노폴리스

대구테크노폴리스는 일대 726만9123㎡ 규모로 조성되는 첨단과학도시다. R&D특구로 지정돼 연구기관, 대학, 기업을 중심으로 주거, 상업, 교육, 문화 등이 조화된 첨단과학도시 대구테크노폴리스 개발이 완료되면 상주인구는 5만명까지, 유동인구는 20만명까지 증가할 최고수준의 복합신도시다.

차로 3분 거리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경권연구센터(6만6000㎡), 국립대구과학관(11만7000㎡), 한국기계연구원 대구센터(3만3000㎡), 한국생산기술원 대구센터(3만3000㎡) 등의 5개 국책기관과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34만1118㎡)도 인접해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함께 따를 것으로 예상한다.

상가 분양홍보관은 대구 달서구 화암로 323 건영빌딩 4층 (대구테크노폴리스 아파트 모델하우스 부지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