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0여가구 대소 최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 ‘대소 이안’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관심
1900여가구 대소 최대단지 프리미엄 아파트 ‘대소 이안’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관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11.26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수도권은 물론 지방까지도 신규 분양 물량으로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정부의 다양한 부동산 규제 완화는 얼어붙었던 소비심리를 크게 움직이고 있다.

충북혁신도시 비전으로 주목받고 있는 충북 음성도 마찬가지다. 음성대소지역주택조합이 ‘대소 이안’ 주택홍보관의 문을 열고 신규 조합원 모집을 개시한 가운데 많은 수요자들이 방문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조합 측은 지난 30일 개관한 '대소 이안' 주택홍보관에 주말을 포함해 3일간 총 30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평일에도 꾸준히 200~300명이 다녀갈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조합 관계자는 "주택홍보관을 개관한 지난 주말에 84㎡이 이미 조기 마감됐고, 59㎡, 74㎡도 사전 청약자들로부터 빠르게 계약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성공적 마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소 이안은 충북 음성군 대소면 소석리 산 34-4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0층 규모다. 59㎡A,B 73㎡, 84㎡ 총 약 1900여 세대 중 1단계로 682세대를 먼저 공급한다.

특히 충북혁신도시와 인접해 있는 탁월한 입지에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한 공급가로 내 집 마련을 생각하는 신혼부부나 30~40대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대소 이안의 최대 장점은 저렴한 공급가다. 이 아파트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토지금융비, 시행사 이익, 기타금융비용을 절감, 조합원에게 그 혜택이 주어져 일반 아파트보다 10~20% 정도 공급가가 저렴하다. 또한 주택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동, 호수 배정도 유리한 장점이 있다.

대소이안의 경우 현재 계약금 600만원에 3.3㎡당 500만원대라는 획기적인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실수요층 뿐 아니라 투자적 측면에서도 실투자금 2천만원으로 월 9%의 높은 투자수익률이 예상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지 설계에 있어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약 1900여세대 대단지 안에는 학교 운동장 넓이에 해당하는 약 4000㎡(예정)의 중앙공원이 넓게 자리하며 동과 동사이의 간격 또한 넓어서 시원하고 느낌을 선사한다. 그리고 주위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는 공원형 단지설계로 전체적으로 탁 트인 전망까지 누릴 수 있다. 입주민 전용 조깅트랙과 휘트니스센터도 단지생활을 더 건강하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대단지 아파트의 특성을 고려할 때 모든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단지 안에서의 원스톱 생활도 가능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평면설계도 눈여겨볼만 하다. 대소 이안은 중소형평형 규모에서는 만나기 힘든 3.5베이와 4베이를 실현한 혁신적 평면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교통환경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통영대전간 중부고속도로,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안성-음성간 고속도로 등 서울-대전-세종시를 연결하는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하고 있다. 대소 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게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며 시내로의 접근성은 물론 인근 음성군 산업단지도 편리하게 연결된다.

생활인프라도 나쁘지 않다. 부윤초등학교, 대소초등학교, 대소중학교, 대소금왕고교 통학이 편리하고 농협 및 각종 금융기관과 함박산, 맹동저수지, 대소국민체육센터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주택홍보관은 대소 주공아파트 옆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계약이 진행중이다. 문의 1899-776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