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도 ‘트렌드 경쟁’…‘제주성산 라마다 호텔’ 루프탑 바·스카이 풀 조성
호텔도 ‘트렌드 경쟁’…‘제주성산 라마다 호텔’ 루프탑 바·스카이 풀 조성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11.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산업군에서 치열한 ‘트렌드 경쟁’이 호텔 업계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요즘의 호텔들은 테크놀러지에 익숙하고, SNS 등의 소통에 민감한 새로운 고객들을 잡기 위해 과감하게 껍질을 벗고 트렌드의 물살에 동참하고 있다.

얼마전 고객이 제일 선호하는 호텔 어메너티 중 Free Wi-Fi가 수위를 차지했다는 것은 최근 호텔 이용객의 경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라고 할 수 있다. 호텔 로비에서도 Wi-Fi 접속이 가능하고, 휴대폰이나 테블릿 랩탑 등의 이용이나 충전이 손쉬워야한다. 호텔의 첫인상을 좌우하기도 하는 로비이지만 기능성도 중요해진 것이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호텔의 트렌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 바로 루프탑 바와 테라스이다. 이는 과거와는 달리 적극적으로 호텔을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또 이벤트 공간으로 생각하는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가장 각광 받는 시설이라 할 수 있다. 작년 개관한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은 동대문과 서울의 야경이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경관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에서는 ‘제주성산 라마다 호텔’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호텔은 제주에서는 유일하게 스카이 풀을 설치해 화제가 된 바 있는데, 루프탑 바가 수영장과 연계하여 조성돼 더욱 낭만적이고 스토리가 있는 공간으로 고객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루프탑 바에서는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도 조망이 가능해 제주의 비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전 객실에 테라스를 설치해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보다 편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호텔 관계자는 “고객이 먼저 찾는 호텔을 건립하기 위해 사업 기획 단계 때부터 호텔 특화부분에 큰 공을 들였다”며, “세계7대자연유산인 성산일출봉과 제주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하고자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윈덤호텔그룹의 설계기준을 뛰어 넘어 내부 부대시설 및 인테리어도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제주성산 라마다 호텔이 건립되면 앞으로 제주 동남부의 숙박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관광객들은 성산일출봉을 비롯해, 섭지코지, 우도, 올레길, 아쿠아플라넷 제주, 성산항 등 일대의 관광지를 보다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문의 : 02-557-0045(서울), 053-253-0030(대구), 062-374-3200(광주)

호텔 분양 관계자는 “제주성산 라마다 호텔은 투자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장 인기 있는 소형 평형 위주로 객실을 구성했으며, 실투자금 대비 연 11% 확정수익률을 보장하고 중도금 50% 무이자 융자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계약자에게는 객실 무료이용권 年 10일, 무료항공권 年 2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서초동 및 대구 봉산동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