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락2지구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실수요자에 인기...계약률 고공행진
민락2지구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실수요자에 인기...계약률 고공행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4.11.1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가, 3.3㎡당 700만원대부터 공급…계약금 정액제
의정부 최초 실내체육관 및 대형 공원끼고 있어 생활 편의시설 우수
BRT 및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서울 접근성 우수해 관심 집중

전세난과 함께 7•24, 9•1 부동산 대책 이후 부동산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실수요자들이 아파트 매입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전세가율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주택 거래량이 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금강주택이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 B7블록에 짓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에 수요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합리적인 분양가로 실수요자들의 계약이 꾸준히 늘고 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9월 기준 의정부 평균 매매가격은 876만원이며, 지난 4월 분양한 민락대우 푸르지오는 3.3㎡당 800만~850만원 선에 공급됐다.

반면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3.3㎡ 700만원 대부터 공급되고 평균 분양가는 820만원 선이어서 주변시세에 비해 저렴하다. 또한 계약금 정액제 등의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의 : 1899-7566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26층, 8개동 총 716가구 전용면적별로 △60㎡ 310가구, △84㎡ 406가구로 구성된 이 아파트는 중소형 위주 면적대로 구성되어 있다.

◆ 의정부 최초 실내체육관 및 대형 공원끼고 있어 생활 편의시설 우수

민락2지구에는 3만1245㎡규모의 낙양물사랑공원공원이 위치해 있다. 지상에는 물놀이시설과 조합놀이대, 피톤치드숲, 산책로, 팔각정자 등을 갖춘 친환경 생태공원이 조성됐다.

단지 가까이에 민락천이 흐르고 주변으로 수변공원이 있어 단지 주변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의정부 내에서도 우수학군을 자랑한다. 민락초, 송양중, 송현고가 이미 형성되어 있고 단지 내에는 신규 초•중•고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전 세대 4Bay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판상형 구조의 남향 배치로 일조권은 물론 통풍과 채광성이 뛰어나다.

단지 내에는 의정부 최초의 초대형 실내체육관을 마련할 계획이며, 체육관 안에는 조깅트랙과 실내농구장, 탁구장, 베드민턴장 등이 조성되는 등 최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단지 앞 BRT정류장 위치해 서울 접근성 우수

의정부 민락2지구는 262만㎡규모의 사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생활여건을 갖춘 의정부의 핵심택지지구이다. 특히 B7블록은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의정부 민락2지구 금강펜테리움 센트럴 파크의 가장 큰 장점은 단지 앞에 BRT(간선급행버스)가 출발하는 정류장이 있다는 점이다. 지구 내에서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로 BRT는 지하철 1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도봉산역까지 15분대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대중교통 외에도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민락2지구를 관통하는 3번국도 우회도로(2014년 개통)와 구리•포천 고속도로가 2017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으로,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GTX개통 및 미군기지 이전 등 개발호재 ‘풍부’

대형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미군기지 이전으로 해당부지에 대규모 행정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다. 모두 8곳 총 580만㎡에 이르는 이곳은 현재 5개는 2007년 변환돼 개발을 진행 중이며, 오는 2016년에는 나머지 3곳도 반환될 예정이다. 이에 의정부지방법원과 의정부지방검찰청 등이 입주할 것으로 예상되며, 금호동 일원에는 4년제 종합대학인 을지대학교 의정부캠퍼스 및 대학부속병원 조성사업이 추진 중이다.

또 의정부역 앞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돼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탈바꿈 하고 일부 지역은 테마관광단지로 조성될 계획이다.

서울 외곽지역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광역교통망도 갖출 전망이다.  2015년 기획재정부가 GTX C노선(의정부∼군포 금정) 예비 타당성조사를 진행한 후 2017년부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전망이다. GTX가 개통되면 의정부에서 강남권까지 30내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델하우스는 민락2지구 이마트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16년 12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