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관저동 아파트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분양 활황
대전 관저동 아파트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분양 활황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10.30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저지구 프리미엄 아파트시대 열어

전국 6개 광역도시의 평균 매매가가 평균 2억원을 돌파했다. 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9월 기준으로 6개 광역도시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2억57만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매가 상승은 부동산 경기 활성화 대책과도 연관이 깊지만, 지방에서 지어지는 아파트의 수준이 크게 높아졌다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실제로 서울의 고급 아파트 못지 않은 입지와 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 아파트의 경우, 분양 소식이 알려지자 마자 높은 청약률을 보이는가 하면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돼 있다.
대전 관저지구에는 15년 이상된 노후된 아파트가 많은 편이지만 그동안 신규 분양이 거의 없어 분양수요가 높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이를 반영하듯 대전 서구 관저동 아파트도 기존 노후된 아파트와 대비된 고급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청약열풍이 불고 있으며, 관저동 일원 72만 1120㎡ 면적에 1만40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5224가구 주택을 건설중인 관저5지구는 향후 대전지역 대표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준비에 여념이 없다.

   
 

이러한 바람의 중심에 선 중흥종합건설의 대전 서구 아파트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은 실수요자와 투자지 모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중흥종합건설은 세종시, 천안시, 창원시, 부산시, 원주혁신도시 등 지역마다 혁신적인 설계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성공분양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에 대전 관저동에 분양하는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은 도안신도시와 관저지구의 공동생활권에 위치한데다, 인근 초등학교와 서대전 IC, 계백로, 도안대로 등 우수한 교육환경과 광역교통망을 갖춘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2019년에는 대전 지하철 2호선 관저역이 개통돼 대전 도심과의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문의: 1644-7228

특히 대전 관저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은 수요층의 높아진 눈높이에 맞춰 합리적인 분양가와 조건을 내세우며 대전 아파트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전용면적 47 ㎡(공급면적 66㎡) 단일세대의 중소형 단일면적이며 지하2층 지상14~15층 4개 동의 규모이다. 전 세대 남향배치, 수준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눈여겨볼만 한다.

아울러 구봉산과 축구장과 테니스장을 갖춘 관저체육공원, 하나로마트, 건양대병원, 관저문예회관 등 편의시설과 구봉고와 봉우중, 느리울중 등 15개 학교를 거느린 교육환경도 실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대전 관저동 아파트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은 모델하우스 오픈 전부터 분양을 문의할 정도로 지역의 호응도가 높은 편”이라며 “관저지구의 분양속도가 워낙 빠르기 때문에 관저동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도 조기 분양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대전 관저지구 중흥S-클래스 프라디움 견본주택은 관저동 1550-2번지 농협하나로마트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