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살고싶은 아파트)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10.2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건설,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2701가구
핵심입지·교육특화·저렴한 분양가 실수요자 '주목'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주)한라는 경기 시흥 배곧신도시에서 오는 31일 1차 공급을 시작으로 총 3차에 걸쳐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 6700가구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시흥배곧 비발디 캠퍼스'는 서울대 시흥캠퍼스와 함께 조성되는 특별계획구역에 첫번째로 C3블록에서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40층 12개동 2701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71A㎡ 709가구 ▲71B㎡ 68가구 ▲84A㎡ 1225가구 ▲84B㎡ 350가구 ▲84C㎡ 77가구 ▲119㎡ 260가구 ▲136㎡ 6가구 ▲138㎡ 6가구다.

앞으로 3차까지 공급이 완료되면 총 6700가구의 대규모 단지가 완성돼 배곧신도시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라 관계자는 "오는 31일 모델하우스 개관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면서 "인근 단지보다 저렴한 분양가와 교육특화 단지로 벌써부터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고교삼거리 인근에 위치해 있다.

 ◆배곧신도시 교육1번지로 자리매김 

배곧신도시는 대표적인 교육신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별계획구역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2018년 개교 예정), 서울대와 연계한 공교육 혁신 시범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입주민들은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근거리 우선배정에 따라 수혜를 받게된다.  

한라는 단지 인근과 내부의 교육시설 호재뿐만 아니라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서비스들도 제공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 입주민 자녀들에게 쾌적하고 아늑한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된다. 이 곳에서는 멘토링서비스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학습과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단지 내 상가에 에듀센터를 조성하고 다수의 유명사설 학원 유치를 통해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수요자의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한 특화 설계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단지 내 조경을 비롯한 세대 내부 설계 등도 교육에 초점을 맞춘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된다.

총 면적 4600㎡의 넓은 면적으로 조성되는 잔디마당과 함께 캠핑장으로 활용되는 나무와 캠프, 어린농부교실 등 총 5개 교육테마특화공간이 갖춰진다.
 
또 미국 IVY League의 유명 대학 조경시설을 모티브로 한 테마 수공간을 조성해 교육특화단지에 걸맞는 조경시설로 꾸며질 계획이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는 IDEA(국제디자인공모전)와 GOOD Design(지식경제부선정)을 수상한 교육테마놀이시설이 갖춰지게 돼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단지 내부와 외부의 다양한 공간을 체험하며, 단지를 순환하는 총 길이 1.2Km의 산책로와 자전거 둘레길도 조성돼 단지 인근에서 여가와 운동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각 동 저층부에 조성되는 주민공동시설인 헬로우라운지 등도 미국의 아이비리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붉은 벽돌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가구 내부에도 자녀의 교육환경을 위한 세심한 설계가 돋보인다.

가장 눈길을 끄는 설계는 자녀 공부방 특화 설계로 ‘전교 1등의 책상’이라는 컨셉트로 기본형 책상과 집중력 향상을 위한 독서실형 책상, 공부방 내에서 선생님과 함께 공부할 수 있는 대면형 책상 등 다양한 책상 설계를 수요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할 전망이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가변 범위를 확대한 설계도 눈에 띤다. 가구 내 대부분 공간을 가변형 벽체로 구조변경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자녀의 연령과 취향에 따라 스터디 스타일, 릴렉스 스타일로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가구도 갖춰진다.

이밖에 '시흥배곧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범죄 예방 환경설계 기법인 셉테드(CPTED)가 적용되며, 저층부 동체감지기, 주차장카메라와 비상벨시스템 등 입주민들의 안전까지 고려한 다양한 설계가 갖춰진다.

◆서해안 발전 중심축으로 발전

배곧신도시는 총 490만7148㎡ 규모에 2만1541가구가 지어져 5만6000여명이 거주한다.

송도·청라·영종 등 인천경제자유구역에서 서울로 이어지는 서해안변에 위치해 있어, 향후 서해안 발전의 중심축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까지 20분, 인천항 15분, 광명역(KTX)까지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내년 초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가 개통예정이며, 무정차역인 수인선 달월역도 올 연말 개통된다.

아울러 시흥지역 내 부족했던 편의시설도 더욱 확충될 예정이며, 중심상업지구에는 병원,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