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설계 눈길 광명역 파크자이 분양 대박 행진
혁신적인 설계 눈길 광명역 파크자이 분양 대박 행진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4.10.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정고 10cm 올리고 알파룸 제공으로 개방감과 쾌적성 높인 특화설계 선보여
지하철과 KTX가 연결되는 광명역세권에 위치한 최적의 입지로 이목 집중
광명역 파크자이 14일 분양돌입...20일부터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 스타트

천편일률적인 아파트의 시대는 이미 떠났다. 혁신적인 설계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구조와 평면을 적용한 아파트가 떠오르고 있다. 같은 전용면적이라도 더 넓게 보이는 집이 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공간감을 극대화시켜 실제보다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어 단지만의 장점을 특화 시키고 거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이는 단지들이 최근 신규분양 시장의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최근 분양에 나선 ‘광명역 파크자이’가 이 같은 혁신설계를 도입해 모델하우스 방문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건설이 경기도 광명시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지구 4블록에 분양하는 ‘광명역 파크자이’는 아파트•오피스텔로 이뤄진 총 1,211가구의 대단지이다. 이중 아파트는 874세대로 지하2층~지상 37층 총 7개동으로 이뤄져 있으며, 세대별 면적은 전용면적 △59㎡ 285가구, △84㎡ 440가구, △95㎡ 150가구 등 총 875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문의 1644-9997

◆키높이 아파트로 공간감 ‘UP’… 알파룸으로 자투리 공간 활용

‘광명역 파크자이’만의 혁신설계를 도입해 수요자들에게 한 차원 높은 라이프 스타일을 선보인다.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천정고로 세대 내 개방감과 쾌적성을 높였다.

또 전용 84㎡A, 95㎡는 아파트 전면부에 거실 및 침실 등을 포함한 4베이 공간배치로 실내채광을 극대화했다. 이는 모든 방에서 햇빛이 들어오게 한 설계로 통풍이 잘되고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듯하다는 장점을 갖춘 것이다. 또 거실과 주방공간의 막힘이 없어 가구배치가 수월해 집을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59㎡에도 최근 4Bay를 많이 적용하는 추세이나 넓은 거실과 안방 공간을 확보 하기 위해 3Bay를 채택하였으며, 84㎡거실에 뒤지지 않는 거실 폭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지막으로 알파룸을 제공한다. 평면 설계 시 자투리로 예매하게 남은 공간을 활용 가능한 면적이 되게끔 합치는 것으로 이를 메인공간 앞에 배치함으로써 가족구성원과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 가능하다.

알파룸이 있는 경우, 같은 평형이어도 더 넓게 보이는 것은 물론 효율적인 도선 및 가변형 구조를 통해 버려지는 공간이 없는 실용적인 공간활용이 돋보인다. 이에 전용 84㎡ 등 일부 평형에는 가족실, 서재, 맘스오피스 와 같은 다양한 공간연출이 가능하도록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KTX 광명역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

‘광명역파크자이’는 초역세권 단지로 KTX광명역을 길 하나만 건너면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이다. 서울까지 15분, 세종시(오송시)까지는 30분이면 이동 가능해 전국 어디서든 출퇴근이 용이한 곳으로 광명역세권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지하철1호선 광명역~영등포역 구간에는 셔틀 지하철도 운행되고 있어 서울 출퇴근 이용객들이 편리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도로를 이용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이 용이하다. 서해안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예정)등으로 이동이 편리해 쾌속광역교통망을 자랑하는 곳에 위치해 있다.

그밖에 향후 신안산선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환경을 더욱 뛰어날 전망이다.

서울과의 접근성 외에도 세종시까지 KTX광명역을 이용하면 한 시간 이내 도달할 수 있어 공무원 이주수요를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아파트가 약 1230만원, 오피스텔이 약 690만원이다. 이달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아파트는 21일 1•2순위, 22일 3순위 청약접수를 한다. 당첨자 발표는 28일, 계약은 다음달 11월 3~5일 진행된다. 입주는 2017년 7월 예정이며, 오피스텔은 21~22일 청약접수 후 23일 당첨자 발표와 계약을 시작 24일 까지 계약만료예정이다.모델하우스는 경기 광명시 일직동 273-1번지 KTX 광명역 동편 6번 출구 앞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